상단영역

본문영역

[길드워 챕터2 : 깨어진 동맹] “길드워 챕터2: 깨어진 동맹”, 28일 그 문이 열린다! <2>

  • 정리=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5.01 09: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협동 미션 : 14개의 미션, 전략적 파티구성이 관건
협동 미션을 통해서는 ‘챕터2’의 중심 스토리와 황제를 시해한 시로 타가치가 칸타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플레이어 자신이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다. 유저와 컴퓨터의 대결로 롤플레잉만이 가능한 것이 특징. 총 14개의 미션으로 구성된 협동 미션은 시작과 끝에 제공되는 동영상을 통해 자신이 스토리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것도 재미요소다.

‘챕터2’에서는 ‘챕터1’과 같이 미션은 기본 목표와 보너스 목표로 나뉘지 않고 가장 중요한 하나의 목표만 존재한다. 더불어 미션은 퀘스트보다 훨씬 더 길며, 미션에 참여하는 동안은 부활 성소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도 기억해야 할 요소. 물론 혼자서 미션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미션은 파티플레이를 위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자신과 한편이 될 용병 후보들이나 가능하다면 균형이 잡힌 파티원들로 파티를 형성하여야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퀘스트와 달리 미션에는 지도에 다음 임무로 안내해 주는 표식(녹색 별표시)이 일반적으로 없다. 물론 목표는 퀘스트창(L)에 분명히 제시되어 있다. 미션에서는 파티가 위험을 헤치고 직접 길을 찾아내야 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완료됐다는 의미로 방패에 칼이 꽂히게 된다.

■ 협동미션의 진행 방법
① 일반적으로 미션 전진 기지는 중요 퀘스트를 수행하면 도착 할 수 있다.
② 협동 미션 전진 기지는 지도(M)에 원형 금색 방패로 표시가 되며 탐험지역에서 포탈(소용돌이모양)을 통해서 입장하거나 지도(M)에서 클릭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③ 타 플레이어나 용병과 파티 맺기고 파티원 구성에 따라 논의 후 스킬을 재정비한다.
④ 파티창(P)에 있는 ‘미션 시작’을 누르면 파티원 또는 용병만이 들어갈 수 있는 ‘협동 미션 인스턴스 필드’로 입장, 협동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⑤ 미션 시작 시에는 스토리 동영상이나 미션 목표가 표시되며 이후 미션목표는 퀘스트창(L)을 통해 알 수 있다.
⑥ 작은 지도(U)나 지도(M)을 보면 자신이 왔던 길에 점선이 그려지게 된다.
⑦ 미션 목표를 달성하면 스토리 동영상 플레이 후 해당 인스턴스에서 나오게 된다.

■ 협동 미션 전진기지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스킬 빌드 구성. 상인 및 수집상과 거래. 준라이 관리자(창고) 이용 가능. 플레이어 및 용병(AI)들과 파티 협동미션 명(총 14개)
기초과정 훈련소(싱지섬)·집정관의 대저택(싱지섬)·젠다이준 계곡(싱지섬)·비주나 광장(16명, 칸타인 구역·외국인 구역)·나푸이 지구·탄나카이 사원·거목 요새·보레아스 해안마을·순지앙 지구·영원의 숲·지알라 산란장·고요의 소용돌이(16명, 룩손·쿠루직)·라이수 황궁·황실 어전

2. 경쟁 미션: 룩손과 쿠르직, 두 종족의 운명을 선택하라
경쟁미션에서 플레이어는 룩손과 쿠르직 둘 중 한쪽을 선택하여 미션을 진행해야 한다. 8대8의 경쟁시스템으로 2개의 미션이 등장한다. 시로의 등장과 함께 룩손과 쿠르직 두 종족의 지도자들은 힘을 합쳐 시로를 무찔러야 한다는 생각에 도달했지만, 백성들은 여전히 서로를 증오하며 분쟁이 이어지고 있다는 내용. 경쟁미션은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진 각 종족의 8명 파티 한 개씩 총 16명이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들 서로 직접 공격할 때도 있지만, 적 파티를 섬멸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목표를 완수해야만 승리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전사 페널티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할 요소.

■ 경쟁미션의 진행 방법<공통적 요소>
① 경쟁 미션 전진 기지는 지도(M)에 다이아몬드 모양의 구리색 방패로 표시가 되며 탐험지역에서 포탈(소용돌이모양)을 통해서 입장하거나 지도(M)에서 클릭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② 경쟁미션에는 용병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며 플레이어간에 파티만 가능하다.
③ 파티원 구성에 따라 논의 후 스킬을 재정비한다.
④ 룩손 8명, 쿠르직 8명씩 참가조건이 성립되면 되면 미션이 시작된다. 파티창(P)에 있는 ‘미션 시작’을 누르면 파티원 또는 용병만이 들어갈 수 있는 ‘협동 미션 인스턴스 필드’로 입장해 협동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⑤ 미션 설명 동영상과 미션 목표 표시가 사라진 후, 이후 미션목표는 퀘스트창(L)을 통해 알 수 있다.
⑥ 화면 좌측에 표시되는 게임의 스코어를 통해 현재 상황을 파악 할 수 있다.

■ <‘아스펜 요새’에서는 이렇게>
쿠르직의 대장인 군터는 신들의 복수라고 불리는 막강한 무기를 만들고 있으며 룩손은 이 계획을 저지하려고 한다.
①룩손 목표 및 승리 조건: 룩손 지휘관에게 명령을 전달하여 룩손 NPC와 동맹 길드원을 부활시키도록 한다. 호박석을 모으는 것을 방해하여 신들의 복수가 완성되지 못하도록 한다. 쿠르직의 대장인 군터를 처치하면 된다.
②쿠르직 목표 및 승리 조건: 신들의 복수의 완성을 위해서 호박석을 모아 대장인 군터에게 전달한다. 룩손의 지휘 거점을 점령한다. 룩손의 기습을 막아 군터가 살아서 신들의 복수를 완성케 한다.

■ <‘비취 채굴장’에서는 이렇게>
비취 채굴장에서의 목표 및 승리 조건은 채굴장을 점령·보호해 비취석을 얻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15점을 먼저 얻거나 30분이 경과 시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 팀이 승리하게 되는 것.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운송 거북과 운반 거대 신상은 비취를 운반하는데 쓰이며 공격이 가능하다. 채굴기지를 점령하면 점령한 종족의 NPC 방어병이 생성되게 된다.

■ 경쟁 미션 전진기지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스킬 빌드 구성. 준라이 관리자(창고) 이용 가능 : 경쟁 미션명(종족 당 2개)
1. 아스펜 요새: 아스펜 요새(룩손), 아스펜 요새(쿠루직).
2. 비취 채굴장: 비취 채굴장(룩손), 비취 채굴장(쿠르직)
3. 정예 미션: 12명의 파티, 최고의 난이도를 공략하라

3. 정예 미션: 12명의 파티, 최고의 난이도를 공략하라
정예미션은 룩손이나 쿠르직과 가장 높은 우호도를 가진 동맹원들에게만 개방된다. 정예 미션은 20레벨의 캐릭터들을 위한 특별한 ‘레이드’ 형식의 미션. 여러 개의 방이 존재하며 던전 스타일의 맵에서 진행되며 금화나 희귀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특히 정예 미션의 경우 독특한 세트의 목표와 승리 조건이 있다. 정예 미션은 쿠르직과 룩손 간의 끊임없는 주도권 경쟁·칸타의 유구한 역사 속에 자리한 그들의 배경과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있기 때문. 이 과정의 미션들을 ‘정예’미션이라고 부르는 만큼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우르고즈 서식처’와 ‘죽은 숲’은 미션 플레이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예 미션의 특징은 최대 12명으로 구성되는 파티다. 정예 미션으로의 이동은 각각 쿠르직과 룩손의 수도인 헬체르 가문 및 카발론에서 찾을 수 있는 NPC들이 담당하게 된다. 고유한 ‘보스 아이템’과 기타 희귀 전리품들의 획득이 가능하고, 원하면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할 수도 있다.

■ 진행 방법
① 동맹이 가장 높은 지위 포인트를 얻어 ‘헬체르 가문’이나 ‘카발론’을 점령 할 수 있도록 기록관을 통해 자신이 얻은 우호도 전환을 한다.
② ‘헬체르 가문’이나 ‘카발론’을 자신이 속한 동맹이 차지 할 경우 NPC를 통해 정예 미션 전진기지로 이동 할 수 있다.
③ 최대 12명과 파티를 맺은 후 사용 할 스킬들을 결정한다.
④ 파티창(P)에 있는 ‘미션 시작’을 누르면 파티원 또는 용병만이 들어갈 수 있는 ‘협동 미션 인스턴스 필드’로 입장해 협동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⑤ 미션 시작 시에는 스토리 동영상이나 미션 목표가 표시되며 이후 미션목표는 퀘스트창(L)을 통해 알 수 있다.
⑥ 작은 지도(U)나 지도(M)을 보면 자신이 왔던 길에 점선이 그려지게 된다.
⑦ 미션 목표인 보스를 처치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게 된다.

■ 미션명(종족 당 1개) 우르고즈 서식처·죽은 숲

4. 챌린지 미션: 더 큰 위험·더 큰 보상
챌린지 미션은 정예 미션과 마찬가지로 더 큰 위험과 보상을 원하는 높은 레벨의 캐릭터를 위해 설계됐다. 챌린지 미션에는 지도에 따라 정해진 목표와 단계별 임무가 있다. 또 최대 8명으로 파티를 구성하고 난이도가 상승하게 되는 방식이다. 파티의 협동 플레이가 관건. 정예 미션과는 달리, 챌린지 미션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챌린지 미션을 위한 다섯 가지 맵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종족의 우호도를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고 이곳에서는 무한 재시도가 가능하다. 탐험가능지역을 통해 챌린지 미션을 찾을 수 있고, 이 과정에서 경험치·금화 또는 우호도를 획득 할 수 있다.

■ 진행 방법 (얻을 수 있는 우호도)
① 알트룸 폐허(쿠르직): 알트룸 폐허는 칸타 전체에서 희귀 자원인 호박석이 가장 많이 나는 곳 중 하나다. 이곳을 공격해 제한 된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호박석을 얻는 미션.
② 아마츠 분지(쿠르직): 우르고즈의 공격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쿠르직 피난민을 보호하는 미션이다.
③ 시바러스 수로(룩손): 젊은 룩손 신병이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기 위한 도전. 밀려오는 적들로부터 전투 사제 칼리보스를 최대한 오래 살려두는 것이 목적이다.
④ 아우리오스 광산(룩손): 마법적 특성을 가진 비취를 채굴하는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사악한 괴물 무리들을 저지하는 미션.
⑤ 용의 안식처(없음): 전염의 매개체로 알려진 하수도에서 전염병을 막기 위해 감염체들과 보스들을 최대한 많이 처치하는 것이 목적이다.

■ 챌린지 미션 전진기지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스킬 빌드 구성·스킬 트레이너·준라이 관리자(창고) 이용 가능.

■ 미션명
알트룸 폐허(쿠르직)·아마츠 분지(쿠르직)·시바러스 수로(룩손)·아우리오스 광산(룩손)·용의 안식처(없음)

5. 종족 전투: 12대12의 짜릿한 대규모 전투
종족 전투는 비취해의 룩손과 석화된 메아리 숲의 쿠르직 간의 끝없는 대립에 기초한 새로운 유형의 게임플레이다. 전 세계가 참여하는 12 대 12 대규모 전투로서, 종족 전투는 정기적으로 변하는 룩손과 쿠르직의 영토의 경계선을 결정하는 미션이다. 더 많이 승리하는 쪽이 더 많은 영토를 얻게 되며, 해당 종족은 그만큼 더 많은 마을과 전진기지들을 점령 할 수 있다.
종족전투의 맵은 총 5개 존재하며 각 종족이 차지하는 영토의 면적에 따라 변경된다. 예를 들어 쿠르직이 영토의 4/5를 차지하게 되면 룩손에게 가장 유리한 맵에서 전투를 하게 된다. 보상으로는 우호도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의 종족을 위해 영토를 넓히는데 공여 할 수 있게 되는 것. 한편 전사 페널티는 존재하지 않는다.

■ 진행 방법
① 길드홀이나 ‘헬체르 가문’, ‘카발론’에서 사령관NPC를 통해 참가 할 수 있다.
② 4명으로 파티를 생성 한 후 ‘미션 시작’을 클릭하면 다른 4명 파티 2개와 함께 12명 파티가 이루어지며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③ 각각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거점을 더 많이 오래 차지해 500점을 먼저 모으는 쪽이 승리하게 된다.

■ 챌린지 미션 전진기지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스킬 빌드 구성

■ 미션명(5개)
소금물안개 해변(균형)·에트나란 모래톱(쿠르직 우세, 룩손 유리)·그렌즈 개척지(룩손 우세, 쿠르직 유리)·카나이 협곡(쿠르직 매우 우세 4/5 이상 차지, 룩손 매우 유리)·선조의 대지(룩손 매우 우세 4/5 이상 차지, 쿠르직 매우 유리).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