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P JAM] “‘SP JAM’, 보다 강하게 돌아왔다!”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5.15 09: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 게임포털 플레이엔씨(www.plaync.co.kr)에서 서비스 될 예정인 온라인 스노우보드게임 ‘SP JAM(Super Park Jam, spjam.plaync.co.kr)’이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비공개시범서비스(CBT)에 돌입한다. EGN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하고 플레이엔씨가 퍼블리싱하는 첫 게임인 ‘SP JAM.’ 이번 CBT에서는 기존 스피드 모드 외 새롭게 아이템 모드가 추가되고, 다양한 신규 맵과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요소들로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지난해 ‘지스타’를 통해 공개됐던 ‘SP JAM’은 짜릿한 스피드와 아찔한 중력감을 구현한 온라인 스노우보드 게임으로써, 쉬운 키 조작으로 다양한 트릭을 구사할 수 있어 실제로 스노우보드를 타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평을 얻은 바 있다. 보다 새로운 모습들을 공개 한 ‘SP JAM’을 만나보도록 하자.

보드를 탄다면 이 정도는 되어야지!
‘SP JAM’의 전반적 분위기는 요즘 신세대들이 열광하는 겨울 스포츠인 스노우보드를 짜릿한 스피드, 아찔한 스릴 그리고 익스트림 문화 표출이라는 코드에 맞춰놓고 있다. 게임 내 존재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유저만의 스타일을 창출하며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신나게 질주하는 온라인 스노우보드 게임이라는 컨셉. 이 같은 분위기를 살리는 데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 그리고 세계 각지 유명소를 모티브로 한 다채로운 슬로프가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배경이되는 슬로프들은 세계 각지의 눈부신 슬로프와 거친 산악 지대, 그리고 아름다운 대도시,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사막, 용암 등의 배경을 맵으로 재구성한 것이 참신하다. 더불어 이 같은 분위기를 기반으로 쉬운 조작감과 속도감을 잘 살리고 있는 것도 강점.

새롭게 공개되는 모드들·실력대로 겨뤄보자!
이번 ‘SP JAM’의 CBT에서는 최고속도를 겨루는 스피드 모드 외에도, 아이템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방해하며 질주하는 아이템 모드·멋진 트릭을 사용하여 순위를 겨루는 트릭 모드 등이 공개된다. 일단 플레이는 크게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구별되며, 단체전은 블루와 레드의 양팀으로 구성된다.
일단 한결, 리유, 데프 중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각 캐릭터별로 개성 있는 음악과 몸짓으로 시작부터 흥미로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게임의 기본 조작법을 알려주는 일종의 튜토리얼인 등급 심사(낙엽)에 들어가게 되고, ‘낙엽’·’아마추어’·’세미프로’· ‘프로’·’데몬’ 의 5개 등급을 차례로 패스할 경우, 각 등급에 맞는 채널(각각, 낙엽, 아마추어, 세미프로, 프로, 데몬으로 등급과 동일한 채널 이름)에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즉 보다 높은 채널에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등급 심사에서 해당 등급을 먼저 획득해야 되는 것.

지구상의 멋진 곳은 모두 ‘SP JAM’으로! 다양한 맵
세계 각지의 눈부신 슬로프와 거친 산악 지대, 그리고 아름다운 대도시까지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곳은 바로 ‘SP JAM’의 무대가 된다. 낙엽, 아마추어, 세미프로, 프로, 데몬 테스트를 거쳐 엄선된 스페셜 리스트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당신의 손에 멋진 트로피가 쥐어지는 순간, 다양한 특성과 멋진 배경이 바로 ‘SP JAM’의 무대가 되는 것. 이번 클로즈베타에서는 보다 다양한 컨셉과 난이도의 슬로프들이 대거 선보인다. 세계 각국의 유명 경기장과 산악 그리고 도심, 예상치 못한 코스 등을 재구성한 ‘SP JAM’은 다양하고 스릴 넘치는 슬로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채로운 슬로프, 조작은 ‘이보다 쉬울 수 없다’
앞서 선보인 다양한 컨셉과 난이도의 슬로프들. 하지만 ‘SP JAM’의 또 다른 경쟁요소는 기본 조작키가 방향키 외에 단 3개의 키만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즉 보다 쉽고 간결한 조작이 가능하단 것. ‘SP JAM’은 간단한 조작감으로도 다양한 스킬들을 연출하면서도, 속도감은 더욱 빠르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간단한 조작으로도 현실 보더들과 같이 ‘SP JAM’ 역시 다이내믹한 트릭(묘기)을 구사함으로써 유저만의 기량을 뽐내보도록 하자.

부스터와 잼을 적극적으로 노려라!
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화면 우측 하단의 부스터·잼 게이지가 존재하는데, 이들은 ‘SP JAM’에서 보드를 타는 손맛을 더 끌어내는 핵심적 요소다. 부스터는 트릭을 구사한 후 안전하게 착지하면 트릭 포인트를 획득해 채울 수 있다. 이 부스터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2번까지 순간 가속도를 낼 수 있고, 다시 트릭을 구사해 게이지를 채울 수 있게 된다. 보더가 발휘한 트릭은 지속 시간과 난이도에 따라 트릭 포인트로 환산된 후, 부스터 게이지에 누적시키게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잼은 단체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 잼 게이지를 채우면 트릭을 구사할 수 있고, 100퍼센트를 채우면 자동으로 잼 상태가 발동된다. 단체전일 경우 팀원들이 트릭을 성공하면 트릭 포인트의 일정 비율이 나의 잼 게이지에 누적되기 때문에 팀 전체에 유리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한편 잼·부스터 게이지 아래에 나의 현재 속도가 표시되어서, 짜릿한 스피드를 눈으로도 즐길 수 있는 것도 또 다른 재미요소다.

나만의 연출, ‘개성만점’의 캐릭터를 만들자
앞서 말했듯, 한결·리유·데프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면, 각 캐릭터별 뚜렷한 특징과 음악, 몸짓이 차별화 된다. 이들을 다양한 복장, 다양한 보드로 개성 강한 캐릭터로 꾸미는 것도 ‘SP JAM’의 큰 재미요소다. 각 캐릭터 고유의 동작, BGM. 모든 것을 이상적으로 융합하는 재미가 있는 것. 이 과정에 필요한 요소들은 상점을 통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다. 대기실에서 만나게 되는 상점에서는 크게 패션(의상)·보드·아이템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입 가능하다. 패션샵은 BASIC(일반 의상, 패션 액세서리)·TREND(유행 의상, 액세서리)·FUNNY(코믹, 엽기 의상, 액세서리) 등으로, 보드샵은 기능성 보드(스피드, 에어, 그라인드)와 추천보드·특수보드로, 아이템 샵은 캐릭터와 아이템 등으로 세분화 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렇게 자신만의 개성으로 중무장한 캐릭터들을 앞장 세워 또 하나의 색다른 커뮤티ㅣ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도 이번 CBT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친구와 함께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 외에 다른 보더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매크로 기능도 지원될 예정인 것.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 생동감 넘치는 액션들로 보다 재미있는 플레이를 기대해 봄직하다.

■ SP JAM 조작법
≫ 이동
↑ : 보드를 가속한.
↓ : 보드를 감속한다.
← : 보드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
→ : 보드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
↓ + ← : 왼쪽 위 대각선 방향으로 가속
↓ + → : 오른쪽 위 대각선 방향으로 가속
↓ + ← : 왼쪽 아래 대각선 방향으로 감속
↓ + → : 오른쪽 아래 대각선 방향으로 감속

≫ 점프
Shift : 누르면 구부림 상태(Crouch), 떼면 점프(점프 후 에어 트릭을 구사할 수 있음)

≫ 에어 트릭, 그랩 트릭
방향키 + Shift : 초급 난이도 트릭

≫ 쿨 트릭
방향키 + Alt : 중급 난이도 트릭

≫ 슈퍼 트릭
그랩 트릭 중 + Alt : 최고 난이도 트릭

≫ 프레스 트릭
(↑ or ↓) + ALT : 발동 조건-지면에서 조작키 입력

≫ 그라인드 트릭
그라인드 중 (↑ or ↓) + ALT : 그라인드 등의 기물위에서 펼칠 수 있는 트릭으로 그라인드 보드만 가능함.

≫ 착지
트릭 사용 후Shift 키를 뗌 : 트릭 사용 후 Shift 키를 떼면 착지 동작을준비함. Shift 키를 누르고 있을 시 착지 실패

≫ 부스터
Ctrl : 부스터 1개 이상일 때Ctrl키로 부스터 사용

■ 슬로프 컨셉 별 구분

1. 산악
+ 슬로프명 : 에어 마운틴 (Air Mountain )
+ 난이도 : ★
+ 장소 : 산악
+ 소개 : SP Mountain의 에어 마운틴 슬로프는 다양한 고저차를 가진 시원한 점프를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트릭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슬로프명 : 그라인드 마운틴 (Grind Mountain)
+ 난이도 : ★
+ 장소 : 산악
+ 소개 : SP Mountain의 그라인드 마운틴 슬로프는 다양하고 스릴 넘치는 익스트림 기물을 제공. 이를 이용하여 Snow Board의 또 다른 기술을 익혀보자.

+ 슬로프명 : 타워 마운틴 (Tower Mountain)
+ 난이도 : ★★
+ 장소 : 산악
+ 소개 : 산 속에 구성된 공공기물과 산책로를 이용한 슬로프.

+ 슬로프명 : 템플 마운틴 (Temple Mountain)
+ 난이도 : ★★
+ 장소 : 산악
+ 소개 : 최고의 설질과 험한 산 길이라는 양면성을 가진 산 속에서 장승과 사찰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슬로프.

2. 도심
+ 슬로프명 : 시티 스테이션
+ 난이도 : ★
+ 장소 : 공사중인 지하철
+ 소개 : 높은 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고가와 지하철 위에서 벌어지는 스릴 넘치는 보딩을 자랑하는 슬로프다.

3. 테마
+ 슬로프명 : 오아시스
+ 난이도 : ★
+ 장소 : 사막 속의 송수시설
+ 소개 : 태양이 강렬히 비추는 사막 안에서 지역 주민의 유일한 희망인 송유, 송수 시설을 배경으로 한 슬로프.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