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제라] 스케일 다른 초리얼 MMORPG가 온다!

하복 엔진 탑재 ‘광활한 필드 전투’ 구현 … 마갑기 등 이색적인 변신시스템 ‘흥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4.05.07 11:02
  • 수정 2014.05.07 11: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팀버게임즈
● 배급사 : 스마일게이트인터넷
● 홈페이지 : azera.halgame.com
● 서비스일정 : 5월 8일~11일 CBT

 

 

국내 개발진이 제작한 온라인 MMORPG가 오랜만에 유저들에게 공개됐다.
팀버게임즈가 지난 3년여간 공들여 개발한 ‘아제라’는 하복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로, 화려한 그래픽과 세 국가 간의 치열한 대립, 캐릭터만의 고유한 능력치를 활용한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기대 신작이다.
특히 5월 8일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공개된 플레이 동영상에서는 실제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필드 전투부터 사용자들 간의 RvR(진영 간 전투), 보스몬스터 사냥에 이르기까지 ‘아제라’의 화려하고 강력한 전투를 엿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온라인게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광활한 필드에서의 대규모 전투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이라면 한 번 쯤 경험해 보길 적극 추천한다.

‘아제라’는 각기 다른 문명의 구축한 아토르, 서리온, 베르카 3국이 대립하며 ‘신의 방벽’을 벗어나 중앙대륙으로 진출을 준비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 과정에서 게이머들은 특정 국가를 선택하여 해당 국가의 운명을 건 기나긴 전쟁에 참여해야 한다.

 

캐릭터 능력치 강화 ‘게놈 시스템’
이번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전사, 마법사, 마탄사, 궁사, 암살자, 등 총 5종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아제라’는 MMORPG라면 응당 있을 법한 캐릭터뿐 아니라 총기류를 전문으로 다루는 마탄사까지 더하며 보다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각 클래스마다 갖추고 있는 재미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 클래스보다 여러 클래스를 동시에 즐기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제라’에서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게놈 시스템’이 제공된다. 게놈 시스템은 전투 후 경험치와 같이 잠재력이라는 게놈 전용 경험치를 습득하고 습득한 잠재력은 ‘게놈 지도’의 ‘게놈 홀’에 쌓이며, 게임 홀을 가득 채우면 특정 능력치의 게놈이 각성된다.
‘게놈 홀’은 무작위로 능력치가 결정되므로, 캐릭터에 따라 그 능력치가 다를 수 있어 다른 캐릭터와 차별된 나만의 능력치를 부여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핵심 콘텐츠 ‘마갑기’ 독특
또한 ‘아제라’의 변신 시스템인 마갑기는 고대 문명의 강력한 병기인 마신기의 개량형 병기이며 클래스의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 핵심 시스템이다. ‘아제라’의 백미(白眉)라 할 수 있는데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레벨에 따른 향상된 성능의 마갑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마갑기 전용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 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마갑기는 각국 고유의 마갑기가 존재하고 있어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습득한 마갑기는 캐릭터의 장비와 레벨, 능력치에 따라 마갑기의 능력치가 상승·하락되며 마갑기 전용 부품을 장착해 고성능의 마갑기로 세팅을 바꿀 수도 있다.
마갑기는 내구도와 쉴드의 개념이 설정돼 있어, 쉴드가 모두 감소한 후 내구도가 감소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즉 유저들의 전략적인 활용 여부에 따라서 전투에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필살기가 될 수 있다.

 

이미르 대전 등 다양한 전투
이와 더불어 ‘이미르 대전’은 3국가 간 비슷한 레벨 대의 캐릭터들의 대전 전용 공간으로, 특별한 전장에 모여 특정 지역의 점령이나 파괴를 목표로 대전을 진행하기에 단순한 PvP 보다 세심하고 치밀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미르 대전’은 각 국가 당 18명씩 총 54명이 입장하여 20분간 특정 거점을 점령해 2,000점 이상을 획득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한편, 이번 비공개테스트에서는 20레벨 1인던전, 파티던전, 30레벨 1인던전, 파티던전 총 4개의 던전을 공략해 볼 수 있다. 인스턴스 던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던전에 진입할 수 있는 고유의 키가 있어야 하고 이러한 던전 키는 몬스터 사냥이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