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캡슐 몬스터]도탑전기· 몬스의 장점 결합한 모바일게임

수집욕과 차별 육성의 최적화 RPG … 색다른 보상과 보드게임식 탐험 던전 ‘일품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4.12.10 11:30
  • 수정 2014.12.10 11: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르 : 턴제 액션 RPG
● 플랫폼 : 모바일
● 개발사 : 엔오에이게임즈
● 배급사 : 미정
● 서비스 일정 : 향후 서비스 예정

 

지난 7월, ‘날아라 손오공’을 개발 서비스하고 중국 수출까지 이뤄낸 엔오에이게임즈가 새로운 모바일 야심작 ‘캡슐 몬스터’로 돌아온다.
엔오에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캡슐 몬스터’는 빼어난 일러스트와 타격감을 살린, 턴제 액션 RPG이다.
특히, 귀여운 펫을 시작으로 육성과 진화를 통해 나만의 독특하고 멋진 몬스터를 만들어가게 된다.
‘날아라 손오공’을 통해 입증된 빼어난 일러스트와 섬세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국내 급부상하고 있는 2D RPG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 예정이다.

‘캡슐 몬스터’는 다양한 몬스터를 키우는 재미가 일품인 게임이다. 각각의 몬스터는 특수능력과 속성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유저는 외형적인 특성을 넘어 매우 다양한 요소를 지닌 나만의 몬스터를 육성하는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채로운 몬스터 육성의 ‘참맛’
엔오에이게임즈의 모바일 턴제 액션 RPG ‘캡슐 몬스터’는 몬스터 육성에 특화된 게임이다.
‘캡슐몬스터’는 RPG에 턴제 액션을 가미한 복합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다양한 몬스터들을 모으고, 이지, 노말, 하드 난이도로 구분된 챕터를 클리어하며 성장한다.
각 챕터별 보스가 존재하며 그에 대한 스토리와 배경 등이 등장해 유저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특히, 귀여운 펫을 육성하고 진화시켜 나만의 개성있는 몬스터를 만들어 내는 시스템이 인상적이다.
‘캡슐몬스터’는 몬스터별 특수능력과 속성 시스템이 존재한다. 챕터별 공략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단순 외형뿐 아니라 실질적인 전략적 요소로도 작용한다.
몬스터는 S부터 D등급까지 총 다섯 등급으로 나뉘며, 그에 따른 다양한 기술과 능력치를 지닌다. 

 

다양한 모드로 즐기는 유쾌한 ‘액션’
‘캡슐몬스터’는 몬스터 육성 및 단순 전투뿐 아니라 탐험, 대전, 보스 레이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이는 전형적인 RPG 플레이 패턴을 넘은 ‘캡슐몬스터’만의 매력이다. 전투 후 보상 획득의 단순한 보상 시스템이 아닌 ‘수집 후 보상’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접목했다.
특히, ‘현상범 시스템’과 ‘탐험 던전’은 각 챕터 별로 특정 ‘현상범 몬스터’가 출현하거나, 추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시스템이다.

 

유저는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기존 시나리오 몬스터 외 엑스트라 몬스터가 존재하는 개념이다.
이는 유저의 수집, 도전욕을 한층 자극하는 강렬한 요소가 되고 있다.
또한, 주사위를 던저 미션을 수행하고 공략 달성률을 증가시키는 캐주얼 방식의 ‘탐험 던전’은 유저들의 색다른 흥미를 자극한다
한편 엔오에이게임즈는 이미 지난 7월에 자사의 첫 작품 ‘날아라 손오공 for Kakao’를 선보이고, 중국 수출을 이뤘으며, 차기작 ‘캡슐몬스터’ 이외 2종의 신규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