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엘로아] 유쾌·상쾌·통쾌 3배 더 즐거운 ‘트리플 액션 RPG’

퀘스트 진행도 핵앤슬래시로 화끈·짜릿 … 투기장 통해 자신만의 ‘화려한’ 콘트롤 자랑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5.01.09 10:56
  • 수정 2015.01.09 11: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액션 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엔픽소프트
● 배급사 : 넷마블게임즈
● 서비스 일정 : 2015년 1분기 론칭 예정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엘로아’가 파이널테스트를 호평 속에 성공리에 종료했다.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넷마블이 PC 온라인게임 시장에 야심 차게 내놓은 작품인 만큼 업계를 비롯한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엘로아’는 단순히 한 가지 장르로 구분 짓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게임의 장르적 특징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MMORPG의 콘텐츠와 MORPG의 액션성이 더해졌으며, AoS 요소가 특징인 ‘명예의 격전지’ 및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투기장과 같은 ‘피의 격전지’ 등 PvP 콘텐츠를 통해 ‘엘로아’만의 화려하고 짜릿한 전투 쾌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작, 강화, 합성, 펫 등의 다양한 부가요소와 친절도는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 준다.
‘엘로아’는 전 연령층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캐릭터 디자인을 채택했다. 귀엽지만 멋있고, 예쁘지만 깔끔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각 직업별 캐릭터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간단하고 차별성 있도록 구현해 거부감 없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엘로아’ 입장과 동시에 퀘스트 형식의 튜토리얼이 시작되며, 퀘스트 진행을 하면서 캐릭터 이동, 아이템 착용, 공격, 태세 변환 등 높은 친절도의 튜토리얼을 만나볼 수 있다.

 

‘태세 변환’으로 색다른 전투 가능
‘엘로아’는 타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 초반부터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F1, F2, F3키를 사용해 3가지 다른 태세로 바꿀 수 있다. 각 태세 별로 무기와 스킬이 다르고 역할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캐릭터의 태세 변환을 필요로 한다. 혈기사의 경우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수호 태세, 쌍수를 사용하는 검투 태세, 양손검을 사용하는 파괴 태세가 있다. 각 태세에 따라서 같은 캐릭터라도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은 최적화된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의 조작법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진행시간 또한 약 10분 정도로 비교적 짧아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게임이 그러하듯 튜토리얼을 플레이 하면서 게임에 대한 첫인상이 결정되는데 잘 기획된 한편의 드라마 같은 게임이라는 인상을 준다.

 

‘엘로아’에는 40개 이상의 필드에는 연계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 등이 있으며, 특정 필드에는 필드 보스 몬스터가 존재한다. 퀘스트의 동선은 이용자가 진행하는 방향으로 끝없이 이어진다. 대부분의 퀘스트가 몰이사냥을 통한 특정 몬스터를 잡는 미션으로 다소 질릴 수 있는 퀘스트 진행을 짜릿한 핵앤슬래시 액션으로 대체한 것이 ‘엘로아’의 재미 중 하나다.
‘엘로아’는 미니맵을 통해서 퀘스트 수행지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맵을 이동할 때에도 퀘스트 지역을 표시해 유저들이 큰 어려움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40레벨까지 육성하면 만레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PvP의 재미를 더욱 ‘화끈하게’
인사이트 크루저 남쪽 끝에는 피의 격전지(투기장) 신청을 할 수 있는 NPC가 존재한다. 그리고 북쪽 끝에는 명예의 격전지(12:12 전장) 신청을 할 수 있는 NPC가 존재한다.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엘로아’의 앤드(AND) 콘텐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칭은 솔로 또는 파티로 구분되며 자신의 용맹 지수(랭크점수)와 비슷한 상대 유저를 탐색하여 매칭할 수 있다. 피의 격전지에서의 승패는 용맹 지수 점수로 연결되며 엘리트로드가 될 수 있는 명예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2:2 피의 격전지(투기장) 매칭이 완료되면 입장이 가능하며 일정시간 동안의 대기시간이 주어진다. 전투가 시작되면 종료 시간까지 어느 한 팀의 유저가 모두 사망하면 끝나게 된다.

 

게임이 끝나면 결과에 따라 명예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명예포인트를 사용해 피의 격전지(투기장)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아이템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기도 하지만 재료들을 모아 제작할 수도 있다. 아이템 제작을 위해서는 제작 기술을 배워야 하며 사냥, 경매장을 통해 재료를 모아 완성할 수 있다. 상위레벨의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이전단계 레벨의 아이템이 재료로 필요하다.
엘리트로드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투기장, 전장, 던전 등 여러 분야에서 명예포인트를 획득해 3만점을 달성하면 된다. 엘리트로드는 기본 능력치 향상 및 화려한 외형적인 변화뿐 아니라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마을 내 동상 건설을 통해 타 유저들에게 버프를 제공해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도 있다. 특히 Tab키를 사용하는 엘로아 전용 스킬은 액션의 화려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