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액션 명가 KOG가 선보이는 ‘키보드 액션’의 손맛!.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5.03.18 09:54
  • 수정 2015.03.18 09: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KOG
● 배급사 : 넥슨
● 홈페이지 :
http://aima.nexon.com
● 서비스 일정 : 2015년 상반기 공개서비스 예정

 

- 키보드 버튼 입력 조합해 나만의 스킬 발휘

- 캐릭터 변신 가능한 가디언 시스템‘독특’

‘그랜드 체이스’, ‘엘소드’ 등 액션게임 명가로 손꼽히는 KOG가 자체 개발 신작을 올 상반기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아이마’가 그 주인공으로, 간단한 키보드 조작을 통해 경쾌한 액션 게임의 타격감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아이마’는 주요 버튼 입력을 조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커맨드시스템’을 도입해 나만의 액션 스킬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여기에 다채로운 패턴의 전투를 구사하는 종족별 캐릭터 활약으로 액션 게임 특유의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아이마’는 MMORPG 특유의 풍성한 콘텐츠와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액션 게임을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마’는 액션 재미를 강조하는 개발사의 의지를 따라 전투 액션에 있어 화려한 이펙트를 자신하고 있다.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 전개와 만화같은 그래픽은 이용자들에게 까다로운 액션 장르가 아닌, 플레이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부가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커맨드 시스템’으로 연타 쾌감 작렬
‘아이마’는 액션 게임 명가 KOG에서 개발한 첫 번째 정통 MMORPG로, 방대한 콘텐츠 속에 KOG만의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을 녹여냈다.
특히 게임 조작에 키보드 조작만을 활용해 액션 게임의 손맛을 한층 더 높였다. 주요 버튼 입력을 조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커맨드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는 전투 중 빠른 판단과 순발력을 발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유저는 버튼 조작시간을 조정해 다양한 세기로 공격을 가하거나 연속 버튼 입력으로 연타의 시원한 쾌감을 맛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 있듯 ‘아이마’는 전투에 돌입할 경우 횡스크롤 뷰로 전환, 좌·우 방향으로만 공격 및 수비가 가능하다. 횡스크롤 전투 방식에서는 전체 움직임과 상황 파악이 수월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할 수 있는 MMORPG 속 전투를 보다 직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전투 집중도를 높여 한층 더 강렬한 액션을 느낄 수 있다.

 

 

신개념 전직 시스템 ‘가디언’ 활용 전투
‘아이마’에는 총 3개의 종족(휴먼, 인스펙터, 버갠)이 존재하며, 종족마다 각 재능에 특화된 직업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캐릭터를 생성할 때 주어지는 다양한 직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육성하게 되며, 이번 테스트에는 검사, 마법사, 궁수, 야수전사 등 4개의 직업이 공개됐다.
이와 관련해‘아이마’에서는 독특한 신개념 전직 시스템 ‘가디언’을 제공한다.
‘가디언’은 각 캐릭터의 수호신으로, 각 캐릭터마다서로 다른 능력치를 가진 다양한 가디언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유저는 7레벨을 달성하면 가디언 전용 포인트 ‘아이마’를 사용해 새로운 가디언을 캐릭터당 최대 세 종류 까지 습득할 수 있다. 전투 상황에 따라 공격형, 방어형, 보조형 등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가디언을 선택해 전투에 소환하게 된다.
또한 가디언 레벨을 성장시켜 능력치를 높이면 더욱 강력한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해 유저마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가디언을 활용해 다양한 패턴의 전투가 가능하다.

 

 

다양한 전투 시스템 등 즐길거리‘풍부’
넓은 필드를 배경으로 하는‘아이마’에는 다양한 퀘스트는 물론, 다른 유저와 협동 플레이를 통해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던전도 제공한다.
또한, 혼자서 몰려드는 적들과 싸우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게임모드, 최대 4대 4 전투까지 가능한 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갖췄다.
이 가운데 ‘시련의 방’은 유저 혼자서 몰려드는 적과 싸우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특수 모드로, 스테이지(총 15개)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해당 모드에는 실시간 랭킹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참여자 가운데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랭킹에 따라 풍성한 보상도 제공된다.
‘결투장’은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개인전부터 최대 4대 4 팀대결까지 겨룰 수 있으며, PvP 대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위한 A·I(인공지능) 대전 모드도 지원한다.
또한 초대형 인스턴트 던전‘유혹의 탑’은 고레벨 유저를 위한 특수 지역으로, 유저간 파티 플레이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탑을 한 층씩 정복해 강력한 보스를 물
리치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아이마’는 파티 시스템 및 길드 시스템을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다양한 캐릭터·가디언 역할을 조합하면 더욱 풍성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아이마’ 캐릭터 소개

 

● 검사 : 휴먼 종족이며 근거리 데미지 딜러다. 빠른 움직임으로 적의 뒷편을 공략해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강한 공격력이 특징이다 .
→ 가디언 종류 : 다크바인더(공격), 본블레이저(방어), 뱀프릭스피어(보조)

 

● 마법사 : 인스펙터 종족. 원거리 마법 보조로, 다수의 몬스터를 동시에 공격하는 공격 마법과 아군을 보조하는 보조마법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가디언 종류 : 아네모스(공격), 이지스(방어), 오로라(보조)

 

● 궁수 : 인스펙터 종족이며, 원거리 데미지 딜러다. 원거리 공격 스킬을 이용한 안전한 전투를 할 수 있고,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다.
→ 가디언 종류 : 스피릿울프(공격), 기간틱베어(방어), 선더버드(보조)

 
● 야수전사 : 버갠종족. 근거리 탱커이며, 움직임은 다소 느리지만 높은 방어력으로 앞장서 전투를 이끄는 캐릭터다.
→ 가디언 종류 : 그로스레오(공격), 아이언디펜더(방어), 와이즈룰러(보조)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