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년] ④ 광산에서 광물 채취·철광에서 막철 캐기로 아이템 제조 준비 완료

  • 이복현
  • 입력 2002.08.20 14: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신을 수양하고 흐름을 거역하지 않으며 정(精), 신(神), 기(氣)를 바로하여 도(道)를 얻기 위하여 무림인들은 오늘도 내일도 수련에 정진한다.
무림의 세계에서 무공수련이란 이를 얻기 위한 가장 적합한 방법일 뿐, 그것만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열심히 무기를 만들고, 옷을 만들고, 약을 제조하는 것 또한 또 수련의 재미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천년에는 연금술사 연단술사, 복식가, 장인 등의 총 4가지의 직업이 존재한다. 이름만 봐도 각각 뭐하는지 냄새가 풀풀 풍겨오지 않는가? 냄새를 잘 맞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적어본다면 연금술사는 공격무기류 즉 칼, 도, 창, 퇴등의 무기를 만들게 된다. 그리고 연단술사는 각종 시약을 만들게 되는데, 현재까지 천년에 나와있지 않은 새로운 종류의 시약들을 생산하게 된다. 또한, 복식가는 방어무기류 즉 갑옷이나 활복을 만드는 일을 하게 되고, 장인은 각종 장신구 즉 갑박, 삿갓, 신발등을 생산하게 된다.
그럼 이 아이템들의 재료는 어디서 구하는가? 바로 광산(장성이남 630,400), 철광(189,315), 지하채석장(750,280) 그리고 장성이남 곳곳에 뿌려져 있는 약초를 캐서 구할 수 있다.
광산은 총 6층까지 있고, 가장 많은 아이템을 주는 곳이다. 층마다 나오는 광물의 재료가 다르긴 하지만, 하나씩 캐나가 본다. 1층에서는 금속류 아이템을 준다. 청동원석에서부터 시작해서 소량이긴 하지만 미백금원석까지 채취할 수 있다. 2층에 가면 암석류를, 3층에 가면 보석류를 채취한다. 위에 올라가면 더 좋은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위로 올라가서 캐는 것이 좋으나, 첫술에 배부르랴?
우선 등급이 낮은 아이템부터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아래층에서부터 차례차례 캐나가기 시작하자. 가장 기초적으로 나오는 아이템이 가장 잘 나오고 소량의 좋은 재료 아이템들이 나온다. 처음에 이것이 필요 없다고 버리거나 하면 나중에 엄청 후회하는 일이 생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아이템들은 잘 모아두도록 하자.
그리고 이제 철광으로 가보자. 철광에선 막철을 채취할 수 있다. 막철을 이용해서 강철, 묵철, 용암철등의 상급 재료로 제련할 수도 있지만, 가끔가다가 노다지를 캐듯 나오기도 한다. 이것 잘 모아두자.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지하채석장으로 가보자. 지하채석장에서는 수석(水石)을 채취할 수 있다. 수석은 다른 아이템처럼 등급이 매겨져 있지는 않지만, 모든 아이템을 제조할 때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많이 채취되기도 한다. 그리고, 장성이남의 곳곳에는 약초를 캘 수 있는 곳들이 나와있다. 이곳에서 캐는 약초들은 연단술사가 아이템을 제조하는데 재료로 사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연단술사라면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약초를 캐야 하는 것이다.
||아이템은 충분히 모았는가?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템을 만들어 보기로 하자. 연금술사는 우미에게 가서 직업을 받아야 한다. 각 NPC가 주는 도구에 따라 구분되고, 아이템 제조에 성공을 할 때 재능의 수치가 올라가 직급이 올라가게 된다. 무명공으로부터 시작하여, 기능공, 숙련공, 달인, 명인으로 상승하게 된다. 각자의 직종에 맞는 아이템을 제조하게 되면 제조성공 확률이 높아지지만 그렇지 않고 과욕을 부리게 된다면? 수련치도 얻지 못하고, 바로 아이템만 날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또한 각 직업에 맞는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를 할 때마다 각각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가 최하 50%에서 최고 125%까지 상승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