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② 친구 사귀고, 고수 만나면 사부로 모셔라!
[천년] ② 친구 사귀고, 고수 만나면 사부로 모셔라!
  • 이복현
  • 승인 2002.08.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에는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가 많지 않다. 기본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과욕은 금물! 본인에 맞는 기본적인 몬스터부터 사냥하기 시작하자.
초보존에는 많은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닭, 돼지. 소, 호랑이, 곰… 등등 그 중에서 약한 몬스터인 닭이나 돼지, 소등에 도전한다. 닭은 초보존 중앙(Alt + M 을 누르면 자신의 위치가 파란색 점으로 표시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근처에 널리 분포돼 있다. 우선 근처로 다가가서 바로 왼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공격하게 된다. 처음 한번에 잡는다는 것은 무리다. 내공, 외공 등의 수치가 감소되는 것을 보다가 거의 다 감소됐다고 생각하면 도망간다. 사실 몹(몬스터의 약칭)에게 죽는다고 해도 경험치가 감소하거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없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다. 또한 다른 곳에서 리젠되지도 않지만, 창피하지 않는가?
도망갔다가 부족한 수치(내공 외공은 토납법, 무공은 청명심법, 활력은 복식대법)를 채우고, 다시 공격을 감행.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상태창에 현재 수련하고 있는 무공 및 내외공등이 깜박이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수련이 됐다는 신호다. 닭에게 가서 이 신호를 느끼는 것은 아주 잠시동안. 그럼 열대여섯마리만 잡아보고 바로 다음 몬스터로 이동한다.
다음에 잡을 몬스터는 돼지다.
돼지는 좌표(좌측 하단에 표시돼 있다.) 179:236 부근 즉 중앙에서 남동쪽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수많은 돼지를 만날 수 있다. 사실 돼지나 소나 비슷하기 때문에 그리 큰 차이는 없지만, 한번쯤 공격해서 아이템을 얻을 만한 곳이다. 참고로 돼지는 고기(4전) 5개를 준다.
이제 소로 이동하자. 소는 중반이 넘어가도록 계속적으로 찾게 되는 몬스터다. 즉 수련의 묘미도 있지만 가죽 2개, 고기 4개 총합30전을 기본적으로 주고, 파란구슬, 남색구슬, 보라구슬을 주기(구슬은 초보마을에서만 준다) 때문에 초반에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게 한다. 여기서 계속 소를 잡는다. 수련하고 있는 무공의 수치가 40.00이 넘을 때까지 계속 잡는다. 여기서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될 것이다. 그러는 동안 그냥 소만 잡느냐? 그건 아니다. ||이곳에서 친구도 사귀고,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물어보면서 게임을 해나가도록 한다. 초보 존에는 초보만 있는 것이 아니다. 초보놀이를 즐기고 있는 고수도 있고, 돈이 없어서 초보존에 돈 벌로 온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초보와 고수를 구별하는 방법은? 사실 아주 간단하다. 걸어다니지 않고 날아다니는 사람. 좋은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는 사람을 찾으면 된다. ^^* 주위를 잘 둘러보다 보면 고수와 하수는 손쉽게 육안으로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바로 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말 걸고, (우선 처음엔 아이템이 멋있다라던가? 아름다우시다라던가? 칭찬을 침이 마르도록 한다.^^*). 있지 않은가? 처음 미팅 나갔을 때 통상적으로 나누는 말들. 그리고 본격적인 작업(?)은 각자가 터득한 방법들이 있을 것이다. 그것들을 이용해 주위의 사람을 사귀어 나간다.
여기서 잠깐 작업이라는 말에 대해서 오해가 있을 것 같아 사족을 붙이자면 작업(?)은 친구를 사귀는 방법이다. ㅡ.ㅡ;;;
만약 작업 들어간 사람이 자신과 비슷한 연배 혹은 수련정도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동료를 만들고 같이 수련하고, 고수라면 사부로 삼는다. 물론 사부를 만든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 또한 쉽게 만든 사부 또한 의심해 봐야 한다. 무림의 의리상 한번 만든 사부를 쉽게 바꾸기 또한 어려운 일이므로 신중한 선택을 요하게 된다. 사부의 성격에 따라 성향에 따라서 본인의 앞길에 순탄한 평지가 있을지 아님 고난의 가시밭길일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인연의 고리란 그리 쉽게 맺어질 수 없는 것. 또한 우연히 만난 행운처럼 소리 소문없이 다가오는 것. 만약 작업에 실패하더라도 낙담하지 말고, 수련에 매진하자.||강신 수련은 다른 방법이 없다. 무조건 맞아야 한다. 우선 동료를 사귀었다면 동료보고 처(?)달라고 하는 방법이 있다. 초보존 외각으로 가면 공격을 하더라도 포졸이 공격하지 않는다. 구석으로 가서 동료에게 맞아가며 강신 수련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