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르콧] <3> ‘헤르콧’의 백미는 ‘아레나 필드의 전투’

  • 이현 기자 shine@kyunghyang.com
  • 입력 2004.12.27 22: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르콧(www.herrcot.co.kr)은 중세 유럽풍의 정통 판타지 배경을 가진 full 3D MMORPG로, 일반적인 Hack & Slash 류의 게임과는 달리 시스템적으로 파티 및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저들이 궁극적으로 자신의 강함을 확인하기 위한 끝없는 전쟁에 돌입하도록 유도한다.

헤르콧에서는 잠들어 있던 로그 대륙을 뒤흔드는 전쟁이 드디어 12월 업데이트와 함께 용사들의 전열을 불태우며 등장한다. 오랜 준비 끝에 열리는 3개의 멀티필드에서 생존을 위한 처절한 전투가 시작되면, ‘영웅’ 그들의 숙명과도 같은 전쟁이 시작된다. 다채롭고 박진감 있게 변화된 헤르콧을 미리 만나 보자!! 이번 회에서는 12월 22일 예정된 War Cry 업데이트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ROG Arena 시스템
헤르콧의 백미는, ROG Arena에서 벌어지는 PvP이다. 일반 필드와 분리되어 지역별로 존재하는 ROG Arena라 불리는 지역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전투. 각종 보스 몬스터와 그 부하들을 전멸시킨 후 스스로의 강함을 타인과의 경쟁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ROG Arena의 경우 길드전용과 길드 또는 파티 전용, 개인 PvP 전용으로 구분 되는데, 길드전 PvP 의 경우 전쟁 시 킬 스코어를 적용 필드 보스 몬스터(5점)를 사냥하거나 캐릭터(1점)를 사망시켜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승점을 올릴 수 있는 조건이 캐릭터 피격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클래스가 함께 하는 대규모 전투인 만큼 길드원간의 협동과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승패에 큰 작용을 하겠다. 지정된 시간 동안 많은 점수를 낸 길드가 승리하며, 승리한 길드는 일정 시간 동안 Arena소유권을 가지게 되어 필드 소유에 따른 이득을 독점할 수 있다.

아레나 필드의 몬스터들은 기본적으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드롭율이 일반 필드에 비해 높게 설정이 돼있으며, 특히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소울 아이템을 얻을 기회가 높아져 많은 유저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누구도 알 수 없고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지키는 자와 뺏으려고 하는 자와의 반복의 연속 속에서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전투의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럼 여기서 잠깐!! 길드전을 위한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 주인 없는 필드일때 길드마스터가 아레나 관리NPC에게 입장을 신청한다.
- 관리 NPC가 입장을 허가하면 오픈 타임까지 기다린다.
- 오픈 타임이 되면 입장을 허가받은 2개의 길드가 입장한다.
- 양쪽 길드가 진형을 갖출 때까지 약 60초의 대기 시간을 가진다.
- 60초 후 각 길드는 NPC를 사냥하며 전진한다.
- 상대 길드를 만나게 되면 전투가 시작된다.
- 오픈 타임이 끝날 때까지 서로 상대를 많이 죽인 쪽이 승리한다.
- 승리한 길드는 일정 시간 동안 해당 멀티 필드를 소유한다.
- 전투가 끝나면 패배한 길드는 필드 밖 관리 NPC 앞으로 강제 소환된다.

전투 도중 사망 직후, 캐릭터가 부활 스킬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살아났을 때 진입 Gate 앞으로 소환된다. 다시 살아난 캐릭터는 Gate를 통해 재 진입이 가능하며, 필드 내 해당 길드 진영 스타팅 포인트로 이동된다.

“War Cry!”
전쟁의 함성 소리가 들리나요? 헤르콧에서 야심 있게 준비한 War Cry 업데이트!!! 다음 회에서는 보다 자세히 구석구석 여기저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