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본토에서 검증된 고품격 웹게임 상륙
삼국지 본토에서 검증된 고품격 웹게임 상륙
  • 김상현 기자
  • 승인 2015.05.1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게임성과 타격감 앞세운 수작 … 국내 FGT 통해 맞춤형 서비스 계획

퍼펙트월드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3D 액션 RPG ‘진삼국난무’가 5월 19일 공개 서비스(OBT)를 실시하고 한국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상상하던 삼국지의 모든 것!’을 게임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진삼국난무’는 위, 촉, 오 삼국이 중국을 하나로 통일하기 위해 팽팽하게 대립했던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액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신작 웹게임이다.
‘진삼국난무’는 30~40대 성인 남성을 핵심 타깃으로 삼고 있지만 편리한 웹게임 플레이를 선호하는 20대 유저도 포괄적인 유저 타깃으로 설정해 대중성을 확보했으며, 빠르고 강렬한 타격 쾌감과 고품격 3D 그래픽을 앞세워 광활한 중국 대륙을 무대로 천하 통일의 대업을 이루는 삼국지 마니아들의 로망을 충족시키는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기존의 삼국지 게임들이 유비, 관우, 장비 등 주요 장수에게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반해‘진삼국난무’는 소교,대교, 손상향 등 삼국지 대표 미인과 장수를 함께 활용한다양한 콘텐츠를 갖춰서 2015년 웹게임 시장 돌풍을 예고 하고 있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100여명의 유명 장수들과 함께 삼국지 대표 미인 10명을 활용한 이색 콘텐츠가 매력적이며, PvP, RvR 등 유저들의 다양한 경쟁을 유도하는 시스템을도입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중국 시장에서 검증 받은 게임성‘자랑’
‘진삼국난무’는‘삼국지 게임의 본고장’인 중국에서도 Youxi, 37wan, 360게임을 통해 작년 8~9월 정식 론칭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퍼펙트월드 코리아는 이미 검증 받은 MMORPG 개발력을바탕으로, 지난해부터‘검혼’,‘ 에이지오브드래곤’,‘ 진삼국난무’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웹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우뚝서겠다는미래비전을제시하고있다.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웹(Web)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장르인 웹게임은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못지않게 두터운 게임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퍼펙트월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안성맞춤이라는 분석이다.


‘진삼국난무’는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웹게임과는 다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편리하면서도 색다른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게임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다양한콘텐츠를직접서비스한만큼‘, 진삼국난무’서비스는 유저 맞춤형으로 진행하겠다는 것이다. 웹게임 마니아들에게 확실히 어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또한 준비하고 있다.


FGT로 서비스 대응 준비‘완료’
퍼펙트월드 코리아는‘진삼국난무’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국내에서 포커스 그룹 테스트(이하 FGT)를 진행했다.

 

이번 FGT는 지난 5월 9, 10일 양일간에 걸쳐 청강문화산업대 게임학과 학생들과 웹게임 전문 테스터 등 총 50명의 유저가 참여한 가운데신도림 TG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테스터들은 FGT 첫 날에는 자신이 원하는대로 게임 캐릭터 3종(무사,책사,궁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레벨1부터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차별화된 게임성을 체험했다. 실제로 10, 20, 30레벨을 달성한
시간을 파악하고, 각 유저별로 집중공략하는 세부 콘텐츠유형을 파악하는 등 한국 이용자의 플레이 패턴을 분석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FGT 둘째 날에는 캐릭터 레벨을 50으로 설정하고 별도로 에디팅된 계정을 제공해‘군단보스’,‘ 전장’,‘ 영토전’과 같은 핵심 컨텐츠를 집중 점검하고 테스터들의 만족도를 체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테스터로 참여한 김한누리(20) 군은“콘솔 게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화려한 액션 전투와 뛰어난 게임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어 올해 출시되는 웹게임 중 가장 흥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빨리 게임 서비스 됐으면 좋겠다”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측은 FGT 테스터들이 남겨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욱 완성도 높은 고품격 게임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2015년 대한민국 최고의 웹게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