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혼2기 (下)] 인스턴스 던전 추가로 게임 재미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8.09.16 09: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 파티만 입장 가능한 ‘황천’ 공개 … 신규 몬스터·아이템 선봬 신선함 선사


이번 ‘귀혼 2기’에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인스턴스 던전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른바 인스턴스 던전 ‘황천’은 인스턴트 던전 ‘황천’을 선보인다. ‘황천’은 특정 파티만 들어갈 수 있는 독립된 전투 지역이다.
한 무리가 정해진 시간동안 정해진 미션을 해결하여 정해진 보상을 얻는 콘텐츠로 입장 아이템이 있는 유저는 자유롭게 입장 할 수 있으나 보상은 하루에 한번만 획득할 수 있는 일일 보상 인스턴스 던전이기도 하다.
이 곳은 외부 사냥터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최종 라운드에서는 보스 몬스터와 대결할 수 있다.



☞ 황천 입장하기


황천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최소 2명 이상 무리를 맺고 있어야 하며 무리장은 등불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 황천입구로 통하는 길



▲ 황천보스등장


등불 아이템은 함무라비 NPC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입장하고자 하는 황천에 따라 귀린의 등불 또는, 악귀의 등불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등불 아이템에 보라색 혼을 100% 채워야 사용할 수 있으며 봉인재료에 혼을 채우는 부분과 마찬가지로 서점상 NPC의 ‘귀혼이동’을 이용하면 된다.



▲ 함무라비상인(한야마을 남쪽) 


           
▲ 도움이 필요한 NPC 불안한농부(청음관 북쪽)


 * 입장 조건 및 아이템 사용 제한 조건 
- 2인 이상의 무리만 입장할 수 있다.
- 무리장이 100% 채워진 귀린의등불 및 악귀의등불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 무리원들이 모두 이계문안에 위치하고 있어야 한다.
- 무리원들의 공력은, 귀린지옥 20공력, 악귀지옥 50공력 이상이 되어야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 무리원이 변신, 영물탑승 중일 때에는 입장이 되지 않는다.
- 황천 내에서는 귀환서, 소환부적, 변신 아이템, 금환술서 등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
- 황천 내에서는 은둔술, 쾌근비공, 음광비공, 관수진안 무공은 사용할 수 없다.


☞ 황천 의행


인던 의행을 진행하기 전, 공력 20이 되면 청음관 표주 NPC를 만나 [황천으로의길1] 의행을 의뢰 받을 수 있다. 의행 진행 중 만나게 되는 함무라비 NPC를 통해 황천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다.



▲ 귀린지옥 입구(내부)



▲ 귀린지옥 내부 모습


황천의 귀린지옥은 숨은갈대숲 부근을, 황천 · 악귀지옥은 숨은용림산 부근을 잘 찾아보면 군열이 생긴 포탈을 찾을 수 있다. 해당 포탈을 통해 황천으로 입장할 수 있는 이계문으로 이동할 수 있다. 
 
☞ 황천에 등장하는 몬스터


▶ 아귀: 음식에 대한 집착이 심하다. 배가 고파 먹을 것을 찾아 떠돌며 주위에 사람만 있으면 먹을 것을 내놓으라고 호통을 친다.



▶ 혈랑: 영물이 되지 못하고 죽어서 그 한이 서려있다.



▶ 우인귀: 인간을 위해 충성을 다했지만 결국 잡아먹힌 소가 자신을 죽인 인간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마물이 됐다.



▶ 십이요신: 원숭이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밤만 되면 괴성을 지른다. 분신술을 배워 자신을 공격하는 사람들에게 새끼 원숭이 3마리를 내보내기도 한다. 바나나가 처방술.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