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젠 '뮤 온라인' 유저 배려 위한 영상 가이드 배포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5.06.22 14:12
  • 수정 2015.06.22 14: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의 동영상 게임가이드를 제작, 배포했다.
 
웹젠은 지난 6월 5일, 유튜브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제 게임운영자(GM)인 ‘GM고사장’이 직접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를 시연하면서 안내하는 동영상 ‘고사장의 뮤 온라인 가이드’를 배포해 회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은 텍스트나 이미지로 된 간략한 업데이트 설명이 아닌 실제 게임 화면과 ‘GM고사장’의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회원들이 업데이트 컨텐츠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컨텐츠 중 하나인 ‘스킬 각인’을 설명한 후 스킬 단축키 설정과 해제 등의 사용장면을 직접 보여 주고, 각인에 따라 강화된 스킬 공격력 등을 여러 사례와 비교한 시연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광휘의 에르텔’ 조합 시스템을 안내하고 직접 에르텔을 조합해 아이템 등급을 올리는 장면 등 새로 업데이트된 모든 콘텐츠의 활용 방법을 시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웹젠은 이후에도 회원들의 질문과 문의가 이어지는 게임 컨텐츠들을 골라 지속적으로 동영상 가이드를 제작해 게임 운영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운영자 ‘GM고사장’은 지난 2014년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아프리카TV에서 운영자가 직접 회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뮤디오 시즌1’을 직접 방영하면서 회원들에게 가장 익숙한 GM이다.
 
‘뮤디오’는 ‘GM고사장’이 직접 키운 게임캐릭터로 다양한 실험을 해보는 ‘뮤한도전’, 게임 내 뉴스와 커뮤니티 소식을 회원들과 공유하는 ‘뮤한 뉴스’ 등을 방영하고 즉석에서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주 목요일 저녁 9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생방송됐다.
 
웹젠은 종영된 ‘뮤디오 시즌1’에 이어 하반기 중 더 많은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접목한 ‘뮤디오 시즌2’를 준비해 방영할 예정이다.
 
웹젠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 http://blue.muonlin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