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더플릭R] 튕기듯 밀어서 공격하는 신개념 모바일 RPG 등장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5.07.31 15:41
  • 수정 2015.07.31 15: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밀한 부분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캐릭터 ‘눈길’ 
- 랜덤 주사위 통해 보상 받는 새로운 시스템

● 장    르 : 플릭 RPG
● 플 랫 폼 : 모바일
● 개 발 사 : 레벨5
● 배 급 사 : 네오싸이언
● 출 시 일 : 2015년 7월 28일

 

‘레이튼 교수’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레벨5 스튜디오의 신작이 네오싸이언을 통해 한국에 서비스된다. 주인공 ‘원더플릭R’은 기존 모바일 RPG와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 ‘원더플릭R’은 손가락으로 튕겨내는 방식을 통해서 공격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하단에 위치한 공격, 마법, 특기, 회복 등의 스킬이 담긴 메달을 이용해 상단의 몬스터에게 튕겨내듯 던지는 방식으로 쉬우면서 간편한 조작 방식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사, 도적, 마법사, 사냥꾼 등의 4가지 직업 중 선택 가능하고 눈, 코, 입, 눈썹 등 세밀한 부분부터 외형, 목소리, 착용 장비 등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3D 캐릭터를 선보인다.
특히, 몬스터 사냥 및 던전 클리어 후 받는 랜덤 주사위를 통해 보상 등급을 결정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사냥할 수 있는 ‘그랜드 보스’, 경주에서 승리한 거북이를 통해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거북이 경주’, ‘자신이 원하는 소재로 마을과 시설을 꾸밀 수 있는 ‘주택 꾸미기’ 등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모바일 RPG의 새로운 재미 ‘플릿’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스마트폰 초기 게임들의 특징은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코어한 RPG 장르가 등장하면서 조작법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시장에서 ‘원더플릭R’은 초기 모바일게임의 쉬운 게임 조작법에 주목했다.
‘원더플릭R’의 핵심인 누구나,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조작법인 ‘플릭’은 그렇게 탄생했다. 스마트폰 하단에 위치한 공격, 마법, 특기, 회복 등의 스킬이 담긴 메달을 상단의 몬스터에게 튕겨내듯이 던지는 직관적인 조작 방법을 통해 직관적이면서도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배틀화면 U·I를 자세 살펴보면, 몬스터 이름 및 HP 정보 노출과 보스전이 아닌 일반 배틀의 경우 몬스터 머리 위에 표시되는 몬스터 정보 영역 명령에 따른 배틀 연출 구현 영역, 몬스터 및 아군 캐릭터 노출, 오토 전투 설정, 아이템 사용 등 조작할 수 있는 배틀 연출 영역으로 나뉜다.
커스터마이징 또한 ‘원더플릭R’의 강점 중 하나다. 그 동안 천편일률적인 캐릭터 선택을 넘어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창조가 가능하다. 눈, 코, 입, 눈썹 등 세밀한 부분부터 외형, 목소리, 착용 장비 등을 직접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콘텐츠
‘원더플릭R’는 몬스터 사냥과 던전 공략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몬스터 사냥 및 던전 클리어 후 받는 랜덤 주사위를 통해 보상 등급을 결정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사냥할 수 있는 ‘그랜드 보스’ 등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경주에서 승리한 거북이를 통해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거북이 경주’, ‘자신이 원하는 소재로 마을과 시설을 꾸밀 수 있는 ‘주택 꾸미기’ 등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원더플릭R’은 필드맵의 던전에 입장해 펼쳐지는 전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에 따라 필드맵의 새로운 던전이 오픈된다. 필드맵, 던전, 던전 랭크, 배틀존, 배틀의 5단계로 구성돼 있다.
전투 보상은 일반 배틀과 그랜드 보스 배틀을 통해 노멀~S레어 등급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며, 생산, 합성, 병합으로 각각 새로운 장비 획득, 같은 장비로 능력 강화, 다른 장비로 능력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마을의 복권메뉴를 통해 요정코인을 소모해 높은 등급의 장비를 좀 더 손쉽게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