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된 길드 대전! ‘아크로드2’, 공성전 13일 업데이트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5.08.07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서비스하는 MMORPG ‘아크로드2’가 길드 기반의 전투 콘텐츠를 강화한다.

웹젠은 어제(8월 6일) ‘아크로드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름 최대 콘텐츠 업데이트인 ‘공성전’을 오는 13일 업데이트 한다고 공지하고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아크로드2’의 공성전은 ‘에임하이’, ‘데몰리션’의 두 진영 내의 대표 길드들이 ‘스틸브레스’, ‘반디루나’ 성의 소유권을 놓고 소속 진영의 최강 길드를 가리는 전투 시스템이다.

공성전은 주 1회 진행되며, 성을 소유한 수성길드와 다수의 공성길드가 지정된 시간 안에 승리의 징표인 ‘성물’을 공략하거나 방어하면 승리한다. 이때 전투는 ‘공성전 명성 상인’에게 구매하는 바리게이트, 마법진 등의 ‘공성전 전용 아이템’의 활용과 길드장이 잡히면 길드원 전체의 스탯이 하락하는 ‘사기 저하’ 등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 운용이 주된 재미요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막대한 세금과 전용 스킬, 철훈장 교환증서 300개, 그리고 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레이드 보스 스크롤‘등의 보상으로 더욱 강력한 캐릭터와 길드로 성장할 수 있다. 또 성주길드만이 착용할 수 있는 고유한 색상의 코스튬과 탈것으로 길드의 명예와 소속감을 높일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아크로드2’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어제(8월 6일)부터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캐릭터 육성과 아이템 획득을 지원을 위한 아이템 드랍율과 무기 경험치, 명성점수 획득 확률이 각각 50% 상승하는 ‘버프 이벤트’가 8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아크로드2’ 최초로 열리는 공성전에서 승리하는 길드를 맞추는 투표 이벤트가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승리길드 예상 투표는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승리길드를 맞춘 회원 전원에게는 ‘캐시물약’을 각 99개씩 지급한다.

이외에 웹젠은 업데이트 당일인 8월 13일, 회원 전원에게 ‘공성전용 유료 아이템’을 선물하고, 최초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원에게 최초로 공개되는 탈 것인 ‘영구제 그리폰’을 지급하는 등 공성전의 재미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