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6-20 18:57 (수)
드래곤히어로즈, 북미, 일본 등 구글플레이 상위권 점령
드래곤히어로즈, 북미, 일본 등 구글플레이 상위권 점령
  • 윤아름 기자
  • 승인 2015.11.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티게임즈는 퍼플랩(대표 조종남)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슈팅RPG ‘드래곤히어로즈’가 북미, 일본과 대만 등 해외시장에서 구글 플레이 상위 순위를 차지하며 본격 흥행 모드에 돌입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지난 8월 5일 북미, 유럽, 아시아 등 해외 시장에 출시 된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인기순위 일본 3위, 대만 8위, 북미 9위를 각각 기록(10월 31일까지 기준), 상위권 내 진입하며 눈에 띄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파티게임즈는 ‘드래곤히어로즈’의 성공적인 해외 출시를 위해 해외 유저가 게임을 즐기는 동안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번역의 톤 앤 매너와 글자 폰트, 이미지를 변경하는 등 세심하고 철저한 현지화를 거쳤다. 또한 현지 마케팅 업체를 통해 코스튬 이름 공모전과 같은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운영뿐만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이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
 
파티게임즈 GSP(Global Service Platform) 사업팀 변준호 팀장은 “’드래곤히어로즈’ 특유의 판타지 풍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 풍부한 콘텐츠가 해외 유저의 정서에 잘 어필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러한 게임성과 전략적인 현지화 플랜이 최대한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드래곤히어로즈’는 장기 흥행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후에도 길드전 구현, 지역별 코스튬 추가 등 해외 유저의 정서에 맞는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해외 유저 공략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드래곤히어로즈’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dragonheroescaf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