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명 온라인] 온라인게임의 모든 재미 ‘알차게 담았다’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5.11.12 15:23
  • 수정 2015.11.12 15: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저의 선택에 따라 진정한 전략과 전술 
- 세션제 도입으로 재미와 도전 모두 만끽

● 장     르 : MMORPG
● 플 랫 폼 : 온라인
● 개 발 사 : 엑스엘게임즈
● 배 급 사 : 엑스엘게임즈
● 출 시 일 : 11월 12일 Pre-OBT 시작

 

한 번도 플레이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플레이한 사람은 없다는 3대 악마의 게임 중 하나인 ‘문명 온라인’이 프리 오픈 베타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에 대한 담금질을 시작한다.
유저는 로마, 이집트, 중국, 아즈텍 중 1개 문명을 선택하고 해당 문명의 시민이 되어 자신이 속한 문명의 발전과 승리를 위해 플레이해야 한다. 문명의 발전은 각 문명에 속한 유저들의 활동량과 기여도에 따라 결정되며 고대부터 현대까지 6개 시대(고대, 고전, 중세, 르네상스, 산업, 현대)의 변화를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다.
‘문명 온라인’은 제한된 공간(게임월드)에서 제한된 시간(1주일) 동안 다수의 유저가 플레이 할 수 있는 ‘세션제’를 도입했다. 1세션은 1주일이며 세션이 종료되면 명성, 스킬 등의 능력치는 초기화되지만 카드와 시민등급은 유지하고 새로운 세션을 시작할 수 있다.
특정 문명이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세션이 종료되고 다음 세션이 열리지만 제한시간 내에 한 문명도 승리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세션 오픈 후 1주일이 끝나는 시점에 자동으로 세션이 종료된다. 다른 문명과 경쟁해 이기기 위한 승리 조건은 ‘점령 승리’, ‘문화 승리’, ‘과학 승리’가 있다.

 

빠른 문명의 발전이 승리 ‘키포인트’
‘문명 온라인’은 총 6개의 시대를 거쳐 최종 단계에 이를 수 있다. 문명의 시작, 고대시대는 문명 발전의 시작으로 조작법을 익히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고전시대는 철제 기술을 발견하고, 제작과 건축기술의 발전으로 고전시대는 각 문명이 경쟁을 시작하는 본격적인 시대다.
중세시대는 강철 기술을 발견하고 한층 강력한 무기로 우리 문명의 군사력을 증진시키는 시대로 압축된다. 상대 문명보다 좋은 무기가 도시 공방전을 승리로 이끄는 지름길이다.

 

르네상스 시대는 검과 석궁에서 벗어나 화약 기술을 발견할 수 있는 시대다. 화약 기술을 먼저 발견한 문명은 유리하게 도시 공방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비행술이 처음 등장하는 시대로 다른 문명보다 먼저 비행술을 발견하면, 하늘을 이용한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산업 시대에는 증기 기술의 발견으로 증기 기관을 이용한 산업 항구를 건설할 수 있으며 해상로를 이용해 빠른 기동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산업 차고를 이용 강력한 탱크로 무장한 군사력을 갖출 수 있다.
현대시대는 기술 발전이 집약된 시대로 시추, 전기, 로봇공학 기술로 우주선을 쏘아 올려 과학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시대다. 발전된 기술을 다른 문명보다 먼저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END는 또 다른 시작
문명 온라인은 시작과 끝이 있는 게임이다. 세션 단위의 플레이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세션은 고대시대부터 현대시대까지 시간을 넘나들면서 플레이어가 만들어가는 일주일간의 역사이며 문명 온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징이다.
세계 곳곳에서 인류가 자신들의 역사를 스스로 만들어 왔던 것처럼 문명 온라인에서는 여러 세션들에서 동시에 벌어지는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 문명의 승리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유저는 원하는 세션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한 세션과 시대에 따라 전혀 다른 경험을 하면서 문명의 역사를 새롭게 만들어 나갈 수 있다. 한 세션이 종료되고 나면 해당 세션에서 달성한 업적과 카드를 보상으로 받게 된. 이 보상들은 다음 세션에서는 보다 강력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문명 온라인’은 점령 승리, 문화 승리, 과학 승리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경쟁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게임이다. ‘점령 승리’는 가장 넓은 영토를 점령한 문명이 달성할 수 있는 승리 조건이다 치열한 공방전을 통해 소속 문명이 차지한 땅의 영역을 넓혀 나아가야 한다.
‘문화 승리’는 문화 불가사의 건축물을 건설해 달성할 수 있는 승리 조건이다. 문화 도시의 개수를 늘려 축제를 열어야 한다.
‘과학 승리’는 현대시대 우주선을 가장 먼저 발사시키면 달성할 수 있는 승리 조건이다. 우주선 발사대를 건설하고 우주선 부품들을 조립해야 한다.
문명 온라인에서는 총, 칼을 앞세운 전쟁 뿐만 아니라 문화와 과학기술 이라는 다양한 승리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창조적이고 전략적인 플레이가 펼쳐진다. 점령 승리를 준비하는 적에게 똑같이 힘으로 맞설지, 문화 또는 과학을 통해 다른 방식의 승리를 준비할지는 당신의 결정에 달려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