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BA 농구 : 레이커스 대 셀틱스] 스포츠게임의 가능성 제시

  • 경향게임스
  • 입력 2003.11.24 18: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된 게이머 치고 모르는 이 없을 만큼 인기를 끌었던 게임. 그 당시 몇 안되던 2인용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라 우정파괴게임으로 명성을 드높이던 게임이 바로 오늘 소개할 NBA농구 : 레이커스 대 셀틱스입니다.

1989년에 제작된 이 게임은 당시로서 믿어지지 않을 만큼 뛰어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보여 줘서 게이머들의 탄사를 받았던 게임입니다.

도트로 작업한 몇장의 그림이 전부였던 시대에 화려한 동작과 멋진 덩크슛을 쏴대는 농구게임이라는 건 가히 혁명과도 같은 일이었죠.

매년 업그레이드 판이 나오는 스포츠게임의 특성상 빨리 잊혀질만도 하건만 워낙 완성도가 뛰어나고 스포츠게임의 교과서와 같은 게임이라 오랫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 당시만 해도 EA는 수많은 게임 회사중 하나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EA가 오늘날처럼 스포츠게임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 것은 아마 이 게임의 기록적인 인기몰이에 기인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특히 이 게임은 오늘날 스포츠게임의 주요 구성요소라 할 수 있는 실감나는 진행, 화려한 개인기와 세리모니, 선수교체와 구성등 매니지먼트 모드, 풀리그전 등 모든 요소를 다 담고 있었던 게임입니다.

당시 다른 스포츠게임이 단순한 아케이드게임 수준에서 맴돌고 있던 것을 감안한다면 스포츠게임의 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게임이라는 칭찬이 과한게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지금은 은퇴한 NBA 스타들의 화려한 개인기와 상상을 초월하는 덩크슛과 화끈한 3점슛으로 분위기를 달구었던 게임 NBA 레이커스 대 셀틱스. EA의 가능성과 스포츠 게임의 가능성을 동시에 증명했던 이 게임을 기억하는 게이머들이 아직도 많은 걸 보면 장르를 떠나서 명작은 정말 시간이 지나도 빛을 잃지 않는가 봅니다.

박성준 | roco@esofnet.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