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0 히어로즈] 메카닉부터 요괴까지! 판타지 삼국 RPG의 묘미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5.12.24 11:53
  • 수정 2015.12.24 11: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력 타격감, 무장 특수 기술 ‘파죽지세 모드’
- 무장 각성과 스킬 콤보 등 경쾌한 전투 일품

● 장   르 : RPG
● 개발사 : 게임사이언스
● 배급사 : 가이아 모바일
● 플랫폼 : 구글 안드로이드,iOS
● 발매일 : 12월 11일 출시 

 

가이아 모바일이 세 번째 선보이는 모바일 판타지 삼국 RPG ‘100 히어로즈’는 삼국지의 난세를 배경으로 하는 독특한 게임이다.
황건적의 난으로 난세에 휩싸인 세상을 배경하고 있는 것은 이전의 삼국지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를 평정하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온 용부터, 삼국을 제패하려는 요괴 무리, 거대 병사 등 다양한 삼국 호걸들이 등장한다.
이런 시공간을 초월한 환상 삼국지 탄생을 통해 천하를 건 보다 다채로운 삼국 영웅들의 대서사시가 시작된다.
가이아 모바일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100 히어로즈’를 안드로이드와 iOS 등 전마켓을 통해 론칭하고 본격적인 유저 몰이에 나섰다. 올 겨울 친숙하면서도 전혀 색다른 판타지 삼국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100 히어로즈’는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혼란의 시대, 후한 말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이다. 한나라의 몰락과 함께 시작되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삼국시대 이름을 떨친 최고의 무장들이 등장해 치열한 각축을 벌인다. 특히 이를 신비로운 판타지로 재해석해 전혀 새로운 세계관을 완성한 것이 관전 포인트다.

호쾌한 ‘파죽지세’ 스킬과 탄탄한 게임성
‘100 히어로즈’는 군웅할거 시대, 최고의 무장들과 기계, 요괴 등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색다른 삼국지이다.
자신이 선택한 4명의 영웅을 골라 진행하는 도탑류의 전투 방식을 따르고 있다. 강력한 스킬 시스템과 특수 모드 등을 적용해 무장들의 경쾌한 전투를 연출해 냈다.
‘100 히어로즈’는 1성 영웅도 단계별로 성장시켜 최고 등급까지 육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영웅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가 가능하며, 무장 각성, 스킬 콤보 시스템 등을 첨가해 더욱 경쾌한 영웅들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내에는 ‘참살’이라는 기능이있다. 적 유닛에 스킬을 사용해 마지막 타격을 입혀 포인트를 얻는 것으로, 이는 무장 특수 모드를 발동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스킬 콤보 시스템인 ‘연참’은 연속 참살을 통해 더 많은 참살 포인트를 획득하는 기능이다.
이 게임의 묘미 중 하나는 바로 무장 특수 모드인 ‘파죽지세’이다. 이는 참살과 연참으로 포인트를 쌓아 특수 모드를 발동한 것이다. 영웅의 특수 모드는 고유 필살기로 이를 스킬 연계 시스템을 통해 효과를 조합해 더욱 강력한 시너지 공격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적군 스킬 캔슬 효과를 가진 파공을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스킬 사용시 적군 스킬을 캔슬하는 등 다양한 조작과 전략적 재미를 추구했다.

완성도 높은 게임구성 ‘재미’
‘100 히어로즈’ 일정 레벨 마다 진행되는 기본 시나리오 진행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오픈된다. 이를 통해 손쉬운 영웅 육성이 가능하며, 각 콘텐츠 별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 구성이 필요하다. 이는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보다 극대화하는 특유의 게임성이다.
기본적인 던전은 게임 시나리오 진행을 통해, 영웅 승급을 위한 아이템 파밍 또는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이런 육성을 통해 레벨 단계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열리기 시작한다. 먼저 10레벨 이 되면 경기장 콘텐츠가 열리게 된다. 다른 유저의 캐릭터와 대전을 펼쳐 우위를 겨루는 콘텐츠이며, 정산 시간 이후 순위에 따라 골드, 다이아 및 전용 코인을 지급받게 된다.

 

경기장을 통해 얻은 코인은 영웅의 영혼석을 모아 높은 등급으로 육성하는 역할을 한다.
다음 13레벨에 열리는 열사봉후는 골드, 다이아 및 경험치를 얻는 콘텐츠이다. 각 지역당 영웅 1명을 설정해 두면 일정 시간 이후 영웅 등급에 따라 축적된 아이템을 회수하는 방식이다.
25레벨 이후에는 맹장영지라는 콘텐츠가 열리게 된다. 주요 아이템 수집 콘텐츠로 각 요일마다 다른 던전이 오픈되는 요일별 던전이다. 각 던전마다 클리어 조건이 달라 다양한 영웅 육성이 필요한 콘텐츠이다.
마지막 30레벨 콘텐츠인 천리주단기 역시 보다 많은 아이템과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 라운드에 따라 변경되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이는 영웅 조합을 통해 겨루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위를 점한 이들에게 보다 많은 보상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