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이카루스’ 석 훈 PD,“서비스 10년 대계 위한 유저와 적극 소통 시작”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5.12.24 11: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카루스 2.0 프리미엄 위대한 여정’ 공개
- 와이디온라인과 찰떡 호흡 자랑, 서비스도 이상무!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 이하 위메이드)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에 대한 업데이트 발표를 지난 12월 17일 위메이드 판교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카루스 2.0 프리미엄 위대한 여정’ 영상 시연을 시작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이카루스’의 히스토리를 되짚어보는 한편, 업데이트 이후 만나볼 수 있는 클래스 각성 시스템 및 신규 월드 등을 미리 공개하며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연출했다.
‘이카루스’ 석 훈 PD는 “고객과 소통하는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10년 이상 즐길 수 있는 장수 MMORPG로 포지셔닝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카루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한게임, 다음 등 채널링 서비스도 확대한다는 것이 석 훈 PD의 설명이다. 유저와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도 내년 1월 개최한다.
위대한 여정은 신규 지역과 펠로우, 장비, 각성 기술 등을 담고 있는 업데이트다. 초목지와 암석으로 이뤄진 ‘아크라트 초원’과 30종의 펠로우가 더해진다. 60레벨 달성 시 직업 별로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 ‘각성’도 추가된다. 직업 별 신규 장비도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대한 여정을 시작으로 오는 2016년 진행될 콘텐츠 업데이트를 미리 예고하기도 했다. 갑각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투림란 계곡’, 귀여운 외모를 갖춘 여성 종족 ‘샤링’을 비롯해 펠로우를 키울 수 있는 ‘펠로우 목장’과 펠로우를 활용해 다른 이용자와 경주를 벌이는 ‘펠로우 경주’ 등이 이카루스에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석 훈 PD는 “서비스 이관 이후 지표가 상승한 경우는 흔치 않다”며 “와이디온라인과 찰떡 궁합으로 ‘이카루스’의 새로운 재미를 더욱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