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젠, 2015년 연간 실적 발표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6.01.21 17:10
  • 수정 2016.01.21 17: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kr)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에 따른 2015년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21일) 공시된 웹젠의 2015년 연간실적은 영업수익은 2,422억원(게임매출 2,419억원)으로 전년(2014년) 대비 230%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747억원으로 전년대비 425%, 당기순이익은 601억원으로 전년대비 614% 올랐다. (K-IFRS, 연결기준)

 

웹젠의 2015년실적 상승은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 흥행으로 대표되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제휴사업의 성공에 기반했다. ‘뮤 오리진’ 및 ‘뮤 온라인’등 ‘뮤(MU)’브랜드의 국내외 IP사업을 모두 포함하는 ‘뮤’의 매출이 국내외 실적을 모두 끌어올렸다.

‘뮤 오리진’은 상반기에 출시된 후 한 해 동안 최고 흥행게임 중 하나로 손꼽히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이는 웹젠의 게임퍼블리싱 사업의 물꼬를 텄고, 현재도 여러 앱마켓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잡았다.

웹젠은 추가 성장성을 확보하고 수익구조를 다양화하기 위해 신작 개발 및 퍼블리싱 준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뮤 오리진’의 성공 후에도 퍼블리싱 기술과 경험을 다지는데 주력해 온 웹젠은 올해 국내외에서 글로벌 버전 ‘뮤 오리진’, 모바일골프게임 ‘샷온라인 M’, 모바일RPG ‘프로젝트R(가칭)’, 모바일RPG ‘서모너즈사가M(가칭)’ 등 다수의 게임들을 퍼블리싱한다.

웹젠은 이들 중 최소 3개 이상의 게임을 상반기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일 게임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영어권 사용자에게 서비스될 ‘뮤 오리진’의 글로벌 버전이다. 1월 25일부터 약 1주일 간 서구권에서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ing, CBT)를 진행하며, 테스트결과에 따른 추가개발 사항 및 서비스 방향을 점검해 해당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1월 사내테스트를 마친 ‘프로젝트R’은 모바일 RPG 장르의 게임으로 사내테스트에 참가한 임직원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얻어 기대를 모았고, 웹젠온네트가 개발해 온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 M’도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다.

웹젠은 해당 게임들 외에 개발 중인 게임들의 출시 일정 및 사업 방향 등이 가시화되는 대로 자사의 신작 게임들에 대한 정보들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웹젠은 퍼블리싱 사업 외에 중국 최대의 게임플랫폼업체인 ‘치후360’과 ‘S.U.N.(썬,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게임IP 제휴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등 자사의 다른 게임에 대한 IP 제휴사업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IP 제휴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서비스기술력 및 우수 인력 확보 등 주요 퍼블리싱 업체로 안착하기 위한 여러 사업인프라를 공고하게 구축했다”며, “퍼블리싱을 중심으로 국내외에서 성장해 갈 자사의 사업성과에 더욱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