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큐라레: 마법도서관’ PS4 버전 공식 출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6.02.01 09: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가 차세대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을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 버전으로 공식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뛰어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큐라레’의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확장을 위해 힘써 왔으며, 지난 2014년 지스타에서 본 프로젝트를 처음 공개한 바 있다. 이번 PS4 버전 출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중 최초로, 타이틀은 한글 명칭을 그대로 영문화 한 ‘QURARE: Magic Library’다. 출시 국가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아시아 6개국이며, 유럽 및 북미 시장에는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및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PS4 버전 ‘큐라레’는 콘솔 게임에 맞는 조작감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한 줄 자동 진행에서 3줄 레일로 늘리고, 아날로그 스틱을 활용해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직접 획득하도록 하는 등 전반적인 진행 방식을 변경했다.
시즌 별로 해당 시즌에만 제공되던 이벤트 시나리오를 상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고, 시나리오는 재화를 소모해 잠금 해제 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즌 카드 판매 또한 시나리오 진행 방식에 맞춰 상시 판매로 바꿨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큐라레’ PS4 출시를 기념해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1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PS4 전용으로 제작된 영문 버전 OST를 배경음악으로, 미우, 셀라, 델핀 등 주요 캐릭터들 소개와 플레이 장면들을 감각적으로 담고 있다. OST 제목은 ‘Magic’으로 ‘테일즈위버’, ‘라그나로크 온라인’, ‘마그나카르타’ 등으로 유명한 유명한 남구민(Nauts) 작곡가가 참여했다. 오는 2월 11일(목)까지 론칭 프로모션 용 마력석 25개와 게임 타이틀을 묶어 무료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발을 총괄한 김용하 PD는 “‘큐라레’를 더 많은 유저들이 사랑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1년 여간의 준비 끝에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으로 출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바일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과 시장에 맞춰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사례인 만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큐라레’ PS4 버전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등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영문 홈페이지(www.ps4qur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