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엠게임 ‘영웅 온라인’ 중국 수출 계약 체결

  • 변동휘 ngr@khplus.kr
  • 입력 2016.02.11 10: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게임회사인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대표 장미연)’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정통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영웅 온라인’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영웅 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터키, 미국,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무협게임으로,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탄탄한 스토리와 쉬운 조작, 남성적이고 화려한 무공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엠게임의 대표 장수 게임이다.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엠게임은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영웅 온라인’의 콘텐츠를 중국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영웅 온라인’은 저사양 PC에서도 수준 높은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으로, 무협 장르가 강세를 띠고 있는 중국 시장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퍼블리셔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는 2007년 북경에 설립된 게임 전문회사로 수년 간 국내외 상장업체와 브랜드 회사들의 그래픽 외주를 맡아 왔다. 올해 ‘영웅 온라인’의 서비스를 통해 게임 퍼블리싱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북경쿠펑소프트개발유한회사’ 장미연 대표는 “‘영웅 온라인’은 정통 무협게임을 선호하는 중국 유저들의 취향에 안성맞춤인 게임”이라며 “엠게임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준비하는 한편 중국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낼 것”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영웅 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북미, 일본 등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은 만큼 중국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며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한 현지화 전략으로 무협게임을 사랑하는 중국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웅 온라인’은 현지화 작업을 거친 후 2016년 상반기 중 비공개 테스트와 공개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