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평왕전기] 제주도 민담과 설화 배경, 우리내 진짜 I·P 창조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6.02.12 11:11
  • 수정 2016.02.12 11: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콤보 연계로 즐기는 화끈한 액션 ‘백미’
- 실제 제주도 배경으로한 스테이지 ‘눈길’

● 장    르 : 액션 RPG
● 개 발 사 : 라이트닝소프트
● 배 급 사 : 라이트닝소프트
● 플 랫 폼 : 구글, iOS
● 출 시 일 : 2016년 상반기 론칭 예정

 

라이트닝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태평왕전기’는 실제 제주도 한라산을 배경으로 차용해 눈길을 끈다. 2D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게임으로 타격과 콤보중심의 액션성이 일품이다.
특히, 유저 커멘드 스킬을 활용한 액션 플레이가 핵심으로, 강화와 육성요소를 가미해 보다 몰입도 높은 게임성을 선사한다.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향후 친구와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네트워크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저는 실제 제주도 설화, 민담을 녹여낸 스토리 안에서, ‘한라’를 덮친 괴수들에 맞서 평화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게임의 배경은 실제 제주도 한라산 지역이다. 두 개의 해와 두 개의 달이 조화를 이루고 만들어진 한라 땅. 그러나 탐욕에 눈이먼 존재들이 등장하며 조화롭게 살던 만물에 균혈이 일기 시작한다. 유저는 악의 세력에 맞서 평화를 찾아올 태평왕의 운명을 타고난 인물이 된다.

간단한 조작으로 즐기는 타격 ‘액션’
‘태평왕전기’는 액션이 특화된 2D 쿼터뷰 모바일 RPG다. 좌우 이동과 타격, 점프만으로 다채로운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 스킬 사용시 커맨드 입력을 반복 숙달하는 재미를 부여했다.
유저는 베이스 스킬 사용 후 공격 스킬을 연계해 콤보를 만들 수 있다. 스킬 사용시 동일 조작이 반복될 경우 먼저한 입력이 적용되는 시스템이 탑제됐다.  조작 숙달 시 보다 편한 조작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다른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뛰어난 조작감을 선사하는 요소다.
유저는 베이스 스킬과 커맨드 스킬을 조합해 총 8종의 스킬 콤보를 상황별로 구사할 수 있다.
‘태평왕전기’는 콤보 개념 뿐 아니라 4대 속성 상성 개념이 존재해 보다 전략적인 육성도 필요로 한다.
일반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물, 불, 바람, 땅 등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 유저는 장비 속성 부여 등 다양한 요소 고려해 적을 물리쳐야 한다.

 

실제 제주 배경 스테이지 ‘눈길’
‘태평왕전기’는  실제 제주도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동화같은 판타지이다.
게임 내 ‘사려니숲’은 제주도의 실제 평지 지역을 모티브로 제작된 스테이지이다. 해당 지역에선 도새기, 버섯 등이 출현하며, 스테이지 보스 몬스터로 체력 스탯에 치중된 미친 비자나무 몬스터가 출현한다.
해안을 배경으로 한 ‘외돌개 해안’을 모티브로 제작된 스테이지는 해파리, 바다 깅이 등이 출현한다. 스테이지 보스 몬스터로 공격력이 강한 악한 여심방 몬스터가 출현한다.
실제 영실 산악 지형을 모티브로 제작된 스테이지에서는 돌무더기, 바위 병사 등이 출현하며, 스테이지 보스 몬스터로 방어력이 높은 영실대장군 몬스터가 출현한다.
‘태평왕전기’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다양한 지역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실시간 네트워크 콘텐츠 등을 추가해 다양한 재미를 유저들에 선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