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이트 온라인’, 스팀 오픈 3주 만에 매출 130만 불 달성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02.17 10:18
  • 수정 2016.02.17 10: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장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해외 시장에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나이트 온라인’이 밸브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지 3주 만인 지난 14일(일) 현지 누적 매출 약 130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금일 17일(수) 밝혔다.

‘나이트 온라인’은 북미와 유럽 해외 파트너사인 게임카페서비스(Game Café Services, 이하 GCS, 대표 션리)와 함께 지난 1월 25일(일) 스팀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팀 오픈 첫 날 1시간 만에 ‘최고 동시접속자 게임’에서 19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바 있는 ‘나이트 온라인’은 17일(수) 현재 기준 3계단 상승한 16위에 올라와 있다. 평균 동시 접속자수도 2만 명을 넘어서는 등 오픈 이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GCS의 션리 대표는 이와 같은 스팀에서의 인기에 대해 “대규모 국가전을 기반으로 북미와 유럽, 특히 터키 지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나이트 온라인’의 인지도와 게임성에 기인한 것”이라며, “각종 온/오프라인 토너먼트와 함께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인 트위치(twitch) TV를 통한 이벤트 방송 등 글로벌 이용자에게 유효한 마케팅 전략도 한 몫 했다”고 설명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지난 4년동안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GCS와 협업을 통해 쌓아온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스팀이라는 글로벌 플랫폼에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됐다”며, “‘나이트 온라인’ 스팀 서비스, ‘영웅 온라인’ 중국 진출 등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장수 온라인게임들이 수익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