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6.02.24 12:46
  • 수정 2016.02.24 12: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P 1] 밤을 걷는 선비

 

2월 2주차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1위는 ‘밤을 걷는 선비’가 차지했다. 넥스트무브가 퍼블리싱한 이 게임은 동명의 만화 / 드라마를 소재로 한 액션RPG게임이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하는 독특한 설정 하에 순정만화에서 튀어나온듯한 캐릭터들이 눈을 호강케 한다. 다분히 여성 마니아들을 노린듯한 시나리오 전개에 러브스토리가 녹아 있어 이른바 여성향 RPG로서 잘 만들어진 타이틀로 호평을 받는 추세다. 다만 남성 유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가 미지수. 넥스트무브의 이전 작품 ‘여우비’역시 여성향 RPG로 쏠쏠한 매출을 거둬 들인 만큼 이번 작품에 거는 기대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TOP 2] 클래시 오브 킹즈

 

장기간 차트내에서 선전하고 있는 ‘클래시 오브 킹즈’가 드디어 탑5내에 이름을 올렸다.
설 전후로 접속만해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장기간 진행하는가 하면 국내 유저들을 위해 어린 원숭이 먹이주기와 같은 간단한 설날 이벤트를 병행하고 있어 이로 인해 전체적인 지표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소지섭, 손예진을 홍보 모델로 하고 본격적인 국내 프로모션에 나서는 상황이어서 추후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
해외에서의 성적 만큼이나 국내에서도 괜찮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TOP 3] 원더택틱스

 

‘서머너즈워’를 잇는 컴투스의 야심작 프로젝트 ‘원더택틱스’가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3위에 올랐다.
총 250여종이 넘는 캐릭터들을 뽑아 배치하는 것으로 승패를 가르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150개가 넘는 스테이지를 선보여 콘텐츠도 빵빵한 편.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차세대 킬러 콘텐츠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는 추세다.
이와 관련 영웅 인벤토리를 확장하고 장비 판매 비용을 인상하는 등 유저들을 위한 패치를 거듭하는 가운데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어 다음주 순위를 기대해 볼 만 하다.

[TOP 4] 카툰워즈3

 

게임빌의 킬러콘텐츠 ‘카툰워즈3’이 론칭돼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8천만명이 이 게임을 즐겼고 현재까지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게임으로 정평이 나있다.
출시 이후 기존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충성 유저들이 결집하는 효과를 받고 있다. 론칭 1달이 지난 현재 게임은 1백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별다른 프로모션없이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유저들의 평가도 훌륭한 편.    주간 대전 보상 등과 같은 시스템들을 통해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에 성공하면서 충성 유저들이 나날이 늘어 나고 있다.

[TOP 5] 애니팡 맞고 for Kakao

 

설날 연휴의 힘 때문일까. 차트에서 맞고 시리즈가 폭발적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애니팡 맞고’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인기순위 40위권에서 머물던 이 게임은 설날을 전후해 무려 35계단이 넘는 순위를 뛰어 오르며 차트 역주행에 나섰다.
‘애니팡2’ 프로모션을 포함 설 명절동안 가족끼리 함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맞고를 선택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명절 이후에도 인기가 식지않고 있는 가운데 매출상에서도 조금씩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스테디셀러로서의 가능성이 주목되는 상황이다.
과연 국민 맞고 게임으로 탄생할 수 있을까. 그들의 행보를 주목해 보자.

※ 2015년 2월 8일 ~ 2015년 2월 14일 까지 구글 플레이 무료차트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