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천명] 1천명‘떼쟁’의 압도적 퀄리티‘감탄 연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6.04.05 12:20
  • 수정 2016.04.05 12: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0대 500 국가전 내세운 3D MMORPG 
- 대만·홍콩 등 동시접속 16만명 기록 ‘대박’

● 장    르 : 3D MMORPG
● 개발사 : 로옹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이펀컴퍼니
● 플랫폼 : 구글 플레이마켓, 애플 앱스토어
● 출시일 : 3월 22일 출시

 

3월 모바일 대작 RPG 속에 선굵은 행보로 인기몰이 중인 게임이 있다.
이펀컴퍼니가 출시한 ‘천명’이 그 주인공으로,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매출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게임은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시장에서 이미 게임성을 검증받은 작품이다.
현지 오픈마켓에 출시해 약 3개월 간 매출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이고, 동시접속자 16만 명이라는 놀라운 수치로 ‘천명’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1,000명 이상 접속해도 버벅거림 없이 원활한 전투가 가능한 대규모 국가전은 게임의 백미로 손꼽힌다. 국내에서는 서울, 경기, 강원, 전라, 경상, 충청 등 6개 지역으로 나뉘어 이용자 간의 열띤 경쟁을 유도, 화제가 되고 있다.

 

‘천명’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수준 높은 그래픽을 통해 광활한 전장과 압도적인 전투 액션을 앞세운 3D MMORPG이다. 군더더기 없는 완성도를 자랑으로 여길만큼 게임의 퀄리티를 갖췄다는 평가다.

매일 저녁 대규모 국가전 ‘백미’
‘천명’의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는 국가전이다.
게임에는 총 6개의 국가가 존재한다. 이펀컴퍼니 측은 현지화 작업을 통해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로 국가를 나눴다. 이용자는 캐릭터 생성 전 자신의 나라를 선택하게 되고, 해당 캐릭터는 국가전 및 국가 임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국가 시스템을 통해서 국가 내 관직에 임명돼 다른 국가와의 외교활동까지 진행할 수 있다. 외교 활동을 통해 각 국가는 다른 국가와 동맹관계를 맺을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용자는 다양한 국가 간 침략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퀘스트를 통해 이용자는 다른 국가로 침략해 이벤트를 완수해야 하는데, 다른 국가를 침략할 경우에는 적군에게 공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긴장감을 갖고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에 매일 저녁 8시부터 8시 30분까지 두 국가씩 매칭돼 대규모로 전투를 진행한다. 36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국가전을 통해 대량의 경험치와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 국가가 선전포고를 하면 국가전이 시작된다. 전투가 시작되기 5분 전, 공격 국가와 수비 국가에는 국가전 시작 예고 공지가 발송되며, 공격 국가가 천문관 대장군 NPC와 수비장군, 빛의제사장, 암흑제사장, 수호신을 차례로 격퇴한 뒤 최종 보스까지 쓰러뜨리면 국가전의 결과가 결정된다. 적국의 대장과 수호신을 격퇴하면 승리하고, 규정된 시간 내에 수호신을 처치하지 못하면 수비 국가가 승리하게 된다.

개성만점 캐릭터 육성
‘천명’에서는 4명의 메인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역린’은 커다란 도를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근접 캐릭터로, 근거리 물리공격 및 방어능력이 뛰어나며, 국가전에서 선봉에 서서 적에게 돌진하는 캐릭터다.
‘천왕’은 커다란 지팡이를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원거리 캐릭터다. 원거리 마법공격 및 단체공격에 뛰어나며, 국가전에서 후방에 서서 밀집된 적들을 한번에 처치한다.
‘사령’은 날카로운 창을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근접 캐릭터다. 근접 마법공격 및 치명타 공격에 뛰어나며, 국가전에서 도주하는 적을 추격하기 용이하다. ‘신수’는 날렵한 활을 들고 전장에 뛰어드는 강력한 원거리 캐릭터이다. 원거리 물리공격 및 높은 지속 DPS(초당 데미지)를 자랑하며, 국가전 시 후방에 서서 적 한 명씩을 빠르게 제거한다.

 

‘천명’에서는 캐릭터를 강력하게 하는 것과 동시에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날개는 강력한 속성을 지니고 있어 강화 시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며, 장착과 동시에 캐릭터의 외형을 화려하게 표현해준다.
신기시스템을 이용하면 화려한 코스튬을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으며, 연성, 정련, 전이 3가지 방식을 통해 신기의 속성을 올려 캐릭터의 속성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밖에 장비 강화 등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다양한 퀘스트로 도전욕구 상승
‘천명’의 메인 퀘스트는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각 레벨별 퀘스트를 완성해야 성장을 할 수 있으며, 병사에서 시작해 대장군까지 올라갈 수 있다.
‘천명’에는 퀘스트 외에도 다양한 특수던전이 존재한다. 스토리 던전을 통해 이용자는 일정한 레벨에 도달 시 역사적인 명장들과의 전투에 도전할 수 있으며, 격파 시 명장카드와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카드조합을 통해 속성을 부가해 전투력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매일 도전할 수 있는 경험던전과 금화던전을 통해 각각 대량의 경험치와 금화를 얻을 수 있다. 던전 입장 시 자동전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손쉽게 이용자들의 성장을 도와준다.
단체던전은 3인에서 5인까지 팀을 편성하여 도전할 수 있다. 평점이 높을수록 획득 가능한 보상이 많아지며, 만약 친구를 찾지 못하면 랜덤으로 A·I와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