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펀팩토리, 인디 개발사에 엔진 무료 지원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05.09 11:10
  • 수정 2016.05.09 11: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펀 엔진’ 기술력 체험 기회 제공
- 커뮤니티·세미나 등 스킨쉽 강화할 것

아이펀팩토리가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지원하며 상생에 나섰다.
모바일게임 엔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는 인디게임 개발사에 자사의 모바일게임 엔진 '아이펀 엔진'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인디 개발사 지원책은 ‘인디 라이선스’로, 3인 이하 법인 및 개인사업자 또는 모든 1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유료 라이선스와 동일한 제품을 제공하며, 기술지원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진다.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아이펀 엔진’을 사용해 보고, 필요에 따라 언제든 유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기간 제한을 두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향후 아이펀팩토리는 기술 지원 커뮤니티를 확대, 자사 엔진 문의뿐만 아니라 모든 서버 관련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 커뮤니티로 키워갈 계획이다. 또한 개발자 세미나 등을 통해 인디 개발사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상생을 도모할 방침이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이번 인디개발자들을 위한 엔진 무료화 정책은 아이펀팩토리의 시장 저변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라며, “창의력과 다양성을 지닌 인디 개발자들에게 아이펀 엔진의 검증된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펀 엔진을 통해 멀티플레이 서버개발의 허들을 낮추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이펀 엔진'은 네트워크, DB처리, Scale-out방식의 분산시스템 등 게임 서버 구현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손쉽게 구현해 개발 시간 단축을 돕는 모바일 게임 서버 엔진이다. 모든 모바일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니티, 언리얼엔진4, 코코스2DX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 엔진에 대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인디 라이선스’ 신청을 원하는 개발자들은 아이펀팩토리 홈페이지(https://www.ifunfactory.com/indie)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