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썸에이지, 코스닥 상장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6.05.13 10:30
  • 수정 2016.05.13 10: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의 개발 자회사 썸에이지(대표 백승훈)가 13일 코스닥시장 신규상장기념식을 마치고, 공식적으로 상장했다. 썸에이지는 이번 상장으로 생기는 자금으로 신작 모바일 게임 개발과 M&A(인수&합병) 등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썸에이지는 지난 3월 22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참석주주 80.71%의 찬성을 받아 케이비제6호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과의 합병이 성사됐다.
지난 2013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썸에이지는 첫 작품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600억원, 다운로드 500만건을 기록해 업계 주목을 받았다. ‘영웅 for Kakao’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썸에이지는 SF(공상 과학)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프로젝트 아크’와 수퍼맨과 배트맨 등 DC 코믹스 영웅들이 총 출동하는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등 두 종류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프로젝트 아크'는 생산, 건설, 침략, 방어를 중심으로 게이머들 간 전쟁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우주 배경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온라인게임 '이브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 같은 전략시뮬레이션 장르로 개발되고 있다.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DC코믹스 영웅들이 총 출동하는 신작 액션 RPG에 대해서도 시장의 기대감이 높다. 슈퍼맨, 배트맨 등 DC코믹스의 IP(지적 재산권)는 전 세계적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성공 가능성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썸에이지는 게임 개발 외에도 4:33과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통해 경쟁력 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 등 M&A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백승훈 썸에이지 대표는 “썸에이지는 독보적인 개발력과 글로벌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효과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회사”라며 “향후 ‘프로젝트 아크’ 출시, DC코믹스 IP 활용 RPG 등 신작 모바일게임 개발과 함께 M&A 등 모바일 게임 개발사 투자에 박차를 가해 성과를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썸에이지의 모회사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은 10개의 게임을 10개 국가에 성공시켜, 10개의 개발회사를 상장한다는 ‘텐텐텐(10X10X10)’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시삼십삼분은 ‘텐텐텐’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한 개발사가 상장을 통해 제대로 된 기업가치를 평가 받고, 독립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