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6.05.16 12:17
  • 수정 2016.05.16 12: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P1] Slither.io

 

일명 ‘지렁이게임’으로 명성을 떨친 ‘슬리더.io’가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 출시된지 한달이 지난 시점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끈 점이 흥미롭다. 게임은 대정령을 비롯 유명 BJ들이 이 게임의 온라인 버전을 플레이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일부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피쳐드 됐으며, 그 결과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폭발적인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기존 ‘뱀게임’처럼 먹이를 먹으면 성장하도록 설계돼 있는데, 상대 지렁이가 파괴되면 대량으로 먹이를 토해내면서 한번에 급성장할 수 있어 누구나 순식간에 커질 수 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다.

[TOP2] 심연의 군주

 

SK네트웍스서비스의 신작 ‘심연의 군주’가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2위를 차지했다. 이 타이틀은 4인 파티를 꾸려 소규모 레이드를 진행하는 재미를 근간으로 삼았다. 캐릭터 한두개를 운영하는 게임과 달리 탱커, 딜러,힐러 등을 꾸준히 운영하는 것이 재미 포인트. 스킬 조합과 직업 조합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던전에 도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반드시 탱커 딜러 힐러의 균형잡힌 조합도 흥미롭지만 딜러 위주로 파티를 구성해 빠르게 던전을 도는 조합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특히 집중공격 시스템을 통해 순식간에 우위를 점하는 플레이가 매력적이다.

[TOP3] 히든

 

녹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히든’이 이번주에도 구글플레이 순위 3위 수성에 성공했다. 실시간 파티플레이로 함께 던전을 도는 시스템은 물론 1:1 PvP나 펫 수집 시스템 등 MMORPG에 근간을 둔 게임 시스템이 유저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꾸준히 신규 서버를 오픈해가면서 새로운 도전을 임하게 만드는 운영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또 한번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TOP4] 엘리멘탈쓰론

 

‘페이커게임’으로 알려진 아이글라스의 신작 RTS‘엘리멘탈쓰론’이 금주 구글플레이 4위에 올랐다. 출시 이후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이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오마주한 캐릭터 스킬이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PC AoS게임 유저들이라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버 오픈이후 한동안 렉 현상에 시달리던 게임은 최근 서버 업데이트 패치화 함께 한층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모바일 AoS계의 강자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TOP5]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국내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웹툰 ‘마음의 소리’가 게임으로 등장했다. 네오위즈 에이블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원작의 인기를 바탕으로 폭발적인 다운로드수를 기록하며 순항중이다.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소위 ‘약을 한듯한’게임 플레이 콘셉트로 보여주며 유저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원작상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마치 RPG등장인물처럼 꾸며내 전투를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론칭 이후 웹툰 미리보기 쿠폰 지급 이벤트와 함께 다운로드수가 급격이 상승한 점도 주목해야할 포인트 중 하나.

※ 2016년 5월 2일 ~ 2016년 5월 8일 까지 구글 플레이 무료차트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