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룽투코리아,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 지각 변동 예고

기대작 ‘검과마법 for Kakao’ 구글 최고매출 4위 기록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6.06.13 15:10
  • 수정 2016.06.13 15: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룽투코리아의 대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과마법 for Kakao’가 흥행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룽투코리아는 PC급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이 13일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매출 4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모바일 MMORPG 장르의 게임이 구글 매출 TOP5 (현재 4위)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과마법’은 지난 7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후 이틀만인 9일 인기순위 1위, 매출 46위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며, 첫 주말 이후 순위가 급격히 상승하며 최고매출 4위를 기록했다. 원스토어에서도 최고매출 1위, 앱스토어 최고매출 2위 등 빠른 속도로 신기록을 세우며 업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대로라면 구글 매출 최상위권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회사측은 이 같은 인기요인에 대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이 웰메이드 MMORPG를 받아들일 준비가 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검과마법’의 경우 이미 중화권에서 흥행과 게임성을 검증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했으며 특히, 홍보모델인 소녀시대 ‘태연’을 활용한 대규모 마케팅으로 대작 포지셔닝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게임 ‘검과마법’의 흥행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검과마법 특별 OST 앨범’을 제작하고 금주 중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룽투코리아 최성원 기획본부장은 “’검과마법’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유저들의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게임을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서비스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검과마법’은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성장과 유저 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 정통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완성시킨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판타지 풍의 풀 3D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검과마법’은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ngtukorea.snmg)와 애플 앱스토어(itunes.apple.com/kr/app/id1099756918) 그리고 원스토어(http://onesto.re/0000699045)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geomma/)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