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과마법 for Kakao, 구글 100만 다운로드 돌파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 이끈다... 500만 다운로드가 목표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6.06.21 14:07
  • 수정 2016.06.21 14: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룽투코리아의 대작 모바일 게임 ‘검과마법 for Kakao’가 올해 최고 흥행작 답게 구글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룽투코리아의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후 11일만의 기록으로 올해 출시된 모바일 게임 가운데 비교적 빠른 속도다.
 
 
룽투코리아는 ‘검과마법’ 구글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10레벨을 달성한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10만 골드와 체력약 5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화제를 모았던 태연의 ‘아틀란티스 소녀’ 메이킹 필름 영상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검과마법’은 이미 사전 예약에서 1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지난 7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후 이틀 만에 인기순위 1위, 출시 엿새 만에 최고 매출 3위를 기록, 원스토어에서는 최고매출 1위, 무료 베스트 1위, 신규 인기 1위를 기록하는 등 3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최고매출 2위, 인기 1위를 달성했다.
 
회사측은 “이러한 추세대로라면 구글플레이 스토어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 500만 다운로드를 내다 볼 수 있지 않겠냐”며, “’검과마법’이 모바일 MMORPG 장르 게임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타이틀로 자리잡겠다”는 각오다.
 
한편, ‘검과마법’은 게임, 음악, 웹툰 등을 아우르는 트랜스 미디어 전략을 내세운 마케팅 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게임 세계관을 토대로 제작된 ‘검과마법’ 웹툰을 지난 14일(화)부터 코미카,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동시 연재를 시작했다. 또, 글로벌 아이돌 스타 ‘태연’, 베스티 ‘유지’, 케이팝스타 출신 혼성듀오 ‘알맹’ 등이 참여한 검과마법 OST를 선보여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는 다양한 작업을 진행중이다.
 
룽투코리아 최성원 기획본부장은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검과마법’이 구글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게임이 장기흥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최상의 플레이 환경을 만들어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