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버워치, '경쟁전' 공개 테스트 서버 오픈

신규 모드 ‘경쟁전’ 포함, 업데이트될 다양한 콘텐츠 체험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06.22 11:41
  • 수정 2016.06.22 11: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에 곧 있을 1.0.5 패치를 통해 적용될 신규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개 테스트 서버가 오픈되었다.
 
 
플레이어들은 오늘 열린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새롭게 추가될 모드인 ‘경쟁전’을 포함, 여러 업데이트 컨텐츠들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경쟁전은 25레벨을 달성하면 참가할 수 있으며, 빠른 대전보다 더 진지한 플레이가 요구된다. 경쟁전에 참가하려면 먼저 10회의 배치 경기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평가받고, 실력 평점을 부여 받아야 한다. 이후 실력 평점에 따라 비슷한 실력의 다른 플레이어와 경기를 치르고, 여기서 승리할 경우 더 높은 실력 평점의 플레이어와 경기를 하게 된다. 경쟁전은 두 달 반 동안 이어지는 한 시즌을 주기로 진행되며 황금 무기와 같은 멋지고 에픽한 아이템은 물론 스프레이, 플레이어 아이콘, 경쟁전 포인트 등 다양한 게임 내 고유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위도우메이커가 궁극기 적외선 투시를 사용하면 위도우메이커의 음성이 전장 전역에서 명확하게 들리며 영웅 갤러리에 ‘무기’ 항목이 추가되고 새 인공 지능 영웅으로 맥크리가 추가되었다. 마지막으로 영웅 선택과 경기 마무리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셜 옵션이 추가되었고 일부 버그가 수정되었다. 이와 함께 콘솔 버전의 경우 게임 패드의 조작에 있어서도 왼쪽 스틱과 오른쪽 스틱의 이동/회전 방식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오버워치에 적용 예정인 1.0.5 패치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려면 먼저 오버워치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유효한 Battle.net 계정이 필요하며, Battle.net 앱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1.0.5 패치의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는 패치 노트와 공개 테스트 서버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 (https://playoverwatch.com/ko-kr/blog/20157263)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의 게임 디렉터 제프 카플란(Jeff Kaplan, Game Director)은 최근 공개된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_19KafmvcHg)을 통해 경쟁전에 대한 소개와 개발팀의 철학에 대해 알린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