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 생중계 성료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 생중계 성료
  • 채성욱 기자
  • 승인 2016.06.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생방송 온라인 유저 간담회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는 26일 오후 3시부터 90분간 판교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온라인 방송 특별 부스에서 진행됐다. 간담회 방송에는 개발사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 등 주요 개발진이 출연했다. 페이스북 라이브 중 동시 접속 인원 2천여 명을 기록했으며, 간담회가 종료된 4시 30분 기준 생방송 조회 수 1만 7천여 건, 덧글 2만 8천여 건을 돌파하는 등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온라인 간담회에서 7월에 예정된 챔피언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챔피언 시스템은 단일 용사가 아닌 용사단 전체를 강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신개념의 동료로,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버프로 전투 시 도움을 준다. 이번 간담회에 소개된 챔피언은 ‘쿠레나이’,’ 레미’ 두 용사로, 게임 내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사용하게 되며 각 챔피언의 세력에 속한 용사를 지원 보내면 해당 챔피언의 능력이 더욱 강화된다.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는 향후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길드전, 상위 PVP, 신규 스토리를 담은 시즌2 등 다양한 각도에서 유저들의 재미를 극대화하는데 초첨을 맞출 것” 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게임 개발 및 운영 에피소드 토크, 실시간 덧글을 통해 접수된 유저 Q&A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부 유저만 초청하여 소규모로 진행하는 일반 유저 간담회와 달리, 덧글을 통한 실시간 소통 등 보다 솔직하고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눠 높은 호응을 얻었다.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 김상호 수석은 “이번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는 게임업계 최초로 시도된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유저 간담회로, 기존의 소규모 현장 간담회보다 많은 유저와 소통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유저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