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리그 3R 결승, 해외 원정 개최 확정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07.01 09: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Ⅱ 프로리그 2016시즌(이하 프로리그) 3라운드 결승이 오는 7월 31일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원정 개최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ESL과 협력하여, 인텔(Intel)이 후원하고 ESL이 주최하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XI: 상하이(이하 IEM XI: 상하이)’ 현장에서 프로리그 3라운드 결승을 열게 되었다. 협회는 지난 해부터 ESL과 스타크래프트 II 및 프로리그 글로벌 프로모션 방안에 대해 논의해왔다. 이에 올해 IEM XI 시즌 첫 투어 대회인 ‘IEM XI: 상하이’ 현장에서 프로리그를 열기로 결정하였다.
 
프로리그 3라운드 결승이 상하이에서 개최됨에 따라, 역사가 깊은 프로리그를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세계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인 프로리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경기와 재미 또한 기대를 모을 예정이다.
 
한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는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글로벌 게임 대회로, ESL이 2006년 시작하여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3라운드 결승이 열리는 ‘IEM XI: 상하이’는 2016 WCS 서킷 5,000포인트 대회이며, 중국 차이나조이 박람회 현장에서 함께 진행된다. 올해 14회째 열리는 차이나 조이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박람회로, 7월 28일부터 31일 나흘간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다.
 
상하이 프로리그 국제 원정 무대에 설 두 팀은 7월 10일까지 진행되는 3라운드 정규시즌 1위와 7월 17일(일) 열리는 포스트시즌 승리 팀으로 정해질 예정이다. 국내 e스포츠 팬들을 위해 상하이에서 열리는 결승도 게임 채널 SPOTV GAMES(IPTV-KT Olleh TV 124번, SK B TV 262번, LG U+ 109번, 케이블-CJ헬로비전 122번, C&M 607번, 티브로드 129번)으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http://www.e-sportstv.net), 네이버 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 YouTube(http://www.youtube.com/eSportsTV), AzubuTV(http://azubu.tv/KR_SC2_Proleagu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마이클 블리카즈(Michal Blicharz) IEM 총괄은 “우리는 프로리그와 같이 역사가 깊은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IEM 상하이에서 처음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IEM에서 열리는 결승에서 선수들이 열정 넘치는 경기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번 프로리그 결승이 글로벌 e스포츠 팬들과 직접 호흡하고, 한국의 수준 높은 경기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3라운드 결승을 기다린 국내 팬들께도 새로운 경험과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할 예정이니, 변함없는 격려와 응원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