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샷온라인M’, 다양한 O2O 이벤트로 생활속에 성큼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 지하철 이벤트 등 O2O 게임 회원 확대에 주력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07.21 18:21
  • 수정 2016.07.21 18: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에 다양한 O2O 이벤트를 접목시키면서 게임 회원을 늘려가고 있다.
 
웹젠은 어제(7월20일)오후 지하철 신분당선 구간에서 ‘샷온라인M’의 지하철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스포츠게임을 즐기는 게임 회원 유치를 위한 O2O(Online to Offline) 제휴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샷온라인M’ 지하철 이벤트는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일반 대중들이 모바일게임에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객차내에서 연출된 여러 이벤트들은 실제로 탑승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전달해 관심을 모았다. 지하철 이벤트는 오늘(7월21일) 저녁까지 신분당선 전 구간을 비롯해 서울 지하철 곳곳에서 진행된다.
 
또한, 웹젠은 오는 7월 29일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구글오락실’내 게임 전시와 함께 선글라스 업체인 소다몬과의 제휴 사업 등 오프라인으로 연결되는 ‘샷온라인M’ 제휴 사업을 다수 기획해 준비하고 있다.
 
 
웹젠이 특히 ‘샷온라인M’에 O2O(Online to Offline)형태의 사업을 많이 준비하는 것은 모바일 스포츠게임이라는 게임의 특성 때문이다.
 
역할수행게임(RPG, Role Playing Game)보다 일반 대중에게 더 친숙해서 폭넓은 연령층에서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게임 이용자(라이트 유저, Light User)를 확보할 수 있는 스포츠게임장르의 특성을 감안해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다수 준비해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널리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인기게임 ‘뮤 오리진’으로 이미 두터운 RPG이용 고객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웹젠은 7월21일 현재 ‘샷온라인M’을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부문 3위와 스포츠게임 부문1위에 올리면서 더욱 폭넓은 게임 이용자들을 게임 회원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한편, 웹젠은 오는 7월29일 동대문 ‘구글오락실’ 게임전시장 내에서 ‘샷온라인M’의 광고모델인 배우 박한별 사인회를 시작으로 ‘샷온라인M’의 게임 일부를 ‘키넥트 센서’와 호환시킨 ‘샷온라인M 증강현실(AR)’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관객 누구나 소다몬 등 제휴업체와 웹젠이 공동으로 증정하는 참관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웹젠의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 오프라인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게임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