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섬머 파이널 #13]ROX타이거즈, 5세트 접전끝에 롤챔스 서머 우승!

  • 잠실-이승제 기자 duke@khplus.kr
  • 입력 2016.08.20 22:44
  • 수정 2016.08.20 22: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펼쳐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리그 서머시즌(이하 롤챔스) 결승전 ROX타이거즈(이하 ROX)와 KT롤스터(이하 KT)의 경기에서 ROX가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2로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는 ROX가 가져갔다. ROX는 시공일관 유리한 흐름을 놓치지 않고 완전무결한 운영을 보이며 승리를 해, 3:0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했다.

2세트는 1세트에서 자신감을 가진 ROX가 파상공세를 펼쳤다. 하지만 KT는 그 공세를 모두 받아치며, 2세트를 가져갔다.

3세트는 ROX가 럼블과 말자하라는 전략적인 픽을 꺼냈다. 두 챔피언의 활약으로 3세트를 가져갔다.

4세트는 그동안 감춰졌던 전투력을 뿜어낸 KT가 가져갔다. 손에 땀을 쥐는 전투가 백미로 끝까지 집중력을 놓지않았다.

세트스코어 2:2, 마지막 5세트로 우승팀이 가려지는 상황에서 펼쳐진 5세트는 마지막 세트라는 부담감과 오랜 시간 경기로 인해 다소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매우 팽팽하게 게임이 흘러갔다. 승기를 먼저 잡은 것은 KT였다. 하지만 바론을 시도한 KT에게 극적인 바론스틸과 전투의 승리로 경기의 흐름을 뒤바꿨다. 승기를 놓치지 않은 ROX가 그대로 5세트를 가져갔다.

ROX는 세트스코어 3:2로 우승과 함께, 상금 1억 원을 획득했으며, 9월 말에 북미에서 열릴 롤드컵 진출 직행을 확정지었다.

한편, ROX가 우승을 확정지음으로써, 전 시즌 우승팀인 SK텔레콤 T1이 롤드컵 진출이 확정됐다. KT는 롤드컵 진출전을 치러야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