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리티카 온라인, 게임 IP 활용한 웹소설 연재 개시

‘이그니시스’작가 집필, 네이버 북스 통해 ‘격투가’가 주인공으로 등장

  • 이승제 기자 duke@khplus.kr
  • 입력 2016.08.23 10:33
  • 수정 2016.08.23 10: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엠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가 22일(월) 네이버 북스를 통해 게임 IP를 활용한 웹소설을 선보인다.
 
 
크리티카는 지난 2014년부터 3년 이상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온라인 액션 RPG 게임으로, 시원한 액션성과 강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를 앞세워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서비스는 물론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까지 영역을 확장해 오고 있다.
 
이번 웹소설은 지난 7월 28일(목) ‘크리티카’에 첫 등장한 신규 캐릭터 ‘격투가’를 주인공으로, 게임에 등장하기 전의 모험을 다루고 있는 외전 형식의 소설이다. 국내 웹소설 전문 기업인 알에스미디어와 함께 제작하였으며, ‘리셋 라이프’, ‘이계 생존 귀환 계획’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이그니시스’ 작가가 집필을 맡아 높은 몰입감을 자랑한다. 
 
현재 크리티카 홈페이지를 통해 4화까지의 내용을 무료 공개하고 있으며, 네이버 북스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플랫폼에서 크리티카 웹소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크리티카’의 사업 총괄 최경연 팀장은 “금번 출시하게 될 크리티카 웹소설은 게임과 문학의 접점을 활용한 크리티카 IP 확장의 새로운 사례”라며, “앞으로도 크리티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크리티카 웹소설에 관한 내용은 크리티카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