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의 달 5월, 게임대회 '봇물'

  • 김수연
  • 입력 2003.05.06 09: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캔디바’가 ‘쿵쿵따’의 진정한 고수를 가린다! 4월 28일부터 4주간 개최되는 <오뚜기 뿌셔뿌셔배 ‘캔디바 쿵쿵따’ 최강전>은 대회 기간동안 매주 예선전을 열어 26명의 쿵쿵따 고수를 선발, 각 주 1위에게는 PS2를, 2위부터 26위까지는 ‘뿌셔뿌셔’ 한 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 5월 25일에는 그동안 예선을 통과한 104명의 고수들 대상으로 ‘쿵쿵따’ 결승전을 열어 챔피언에게 최신형 노트북을 증정하며, 주간 베스트 26명과 결승 참가자는 ‘캔디바’의 사이트(www.candybar.co.kr)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03 JCGE E-sports 챔피온쉽 익산대회>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플파이, ‘카운터스트라이크’, ‘디지몬온라인’을 공식종목으로 선정,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본선대회를 펼친다. 각 게임 우승자에게는 문화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JCGE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jcge.or.kr)를 참고하면 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축구대회도 열린다. 한빛소프트는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서울대공원 IT World(정보나라) 앞마당 이벤트 무대에서 ‘서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현장접수로 진행되는 이번 ‘서프 축구대회’는 부모님, 친구, 형제 등 연령에 관계없이 2명이 한 조를 이루며 한빛소프트 게임 CD, T셔츠, 포스터, 스티커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총 상금 1천7백만원인 <제1회 BBQ배 포트리스3 패왕전 게임왕 선발대회>는 그 동안 포트리스 대회 입상자나 프로게이머를 제외한 일반인들의 참여로만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은 5월 11일까지이며, 오프라인 본선은 5월 20일 삼성동 메가웹 스테이션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신청은 홈페이지(www.bbq.co.kr)에서 접수받고 있다.

숨은 아마고수를 가리는 ‘스크래프트’대회도 눈길을 끈다. 5월 12일부터 3주간 개최되는 <인천 사이버시티 개관기념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가 그것. 이번 대회는 총 상금규모 1천만원으로 온라인 예선을 거쳐 5월 25일 256강, 6월 1일에는 64강 결승전을 치른다. 게임대회는 인천 사이버시티 센터에서 펼쳐지며, 홈페이지(www.inpia.net/cybercitycenter)를 통해 오는 5월 8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다.

신조아트가 주최하는 <에이워크배 전국 아마추어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도 순수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한다. 4월 30일까지 홈페이지(www.megawebstation.com )를 통해 접수를 받고 오프라인 예선과 본선은 5월 4일과 11일 삼성동 메가웹 스테이션에서 펼쳐진다.||이 밖에 1인칭 슈팅게임(FPS) 대회들도 속속 활기를 찾아가고 있다. 총 5천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1인칭 슈팅게임 <레인보우 식스3: 레이븐 쉴드>는 5월 1일부터 11일간 한국대표 선발전을 펼친다. 이번 선발전은 유비소프트(UbiSoft) 본사 주최로 내달 24일, 홍콩에서 열릴 레이븐쉴드 세계대회에 출전할 한국대표팀을 뽑기 위한 것. 5인 1조로 참가할 수 있으며 3차에 걸친 예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 1위를 차지한 팀이 홍콩 세계대회 출전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www.halflife.co.kr)’의 공식 리그도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한빛소프트배 KPGA 카운터 스트라이크 서머 리그>는 5:5 팀 전으로 진행되며 4월 26일 첫 온라인 예선전을 시작으로 매월 서울 경기 부산 경남 등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투어 대회의 포인트 상위 16팀이 참가하는 결산 대회는 8월 10일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