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뉴스해외소식
‘오디션 모바일’ 中 진출 성공적…아이템 판매도 본격화
윤아름 기자  |  imora@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6.09.22  10:02: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빛소프트의 대표 IP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이 중국 출시 6일만에 500만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경무단 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에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전부터 중국 내 사전예약 240만건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16일 중국 출시 후 22일 현재 5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중국 퍼블리싱 담당업체인 넷이즈는 오디션 모바일 출시 이후 매일 신규 이용자가 급증, 이용자 접속 폭주로 현재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23일부터 오디션 모바일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아이템 판매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오디션 모바일 중국 출시에 따른 수익 창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디션 PC 버전은 경쾌한 리듬댄스 게임 뿐 아니라 코스튬 기능을 통해 캐릭터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재미와 커뮤니티 활성화로 여성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누려왔다. 이 게임은 지난 2004년 중국 출시 이후 동시접속자 100만명 돌파한 바 있으며 중국 캐주얼 게임 분야 1위를 달성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10년넘게 큰 사랑을 받아온 '오디션'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중국 게임 업계 굴지의 기업인 넷이즈를 통해 서비스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오디션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 VR 게임 개발 등 플랫폼 다변화를 꾀하고 전세계 게임 시장의 지역별 니즈에 맞는 양질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리니지2 레볼루션’,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 진행
2
블레이드 & 소울, 12월 13일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3
넥슨, ‘엘소드’ 오프라인 유저 행사 개최한다
4
‘그림노츠’, 성우 인터뷰 및 사전예약 보상 공개
5
‘메이플스토리M’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6
스마트포스팅-채널 좀비왕, 인플루엔서 마케팅 MOU 체결
7
넥슨, 2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 2: 다락방’ 발매
8
‘걸스크라운’ 티저 이미지 공개
9
‘펜타스톰’ 아시아 5개 지역 최강팀 가린다
10
‘로열블러드’ 12월 11일 사전예약 돌입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정기구독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khpl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