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던파&사이퍼즈 한데이’ 성황리 종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6.09.26 15:01
  • 수정 2016.09.26 15: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유저 참여형 행사 ‘던파&사이퍼즈 한데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던파&사이퍼즈 한데이’는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유저가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전시, 판매하는 행사로, 지난 9월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사이퍼즈’의 ‘한데이’ 행사와 ‘던파’의 연간 문화활동 프로젝트 ‘컬쳐어택’의 4번째 활동을 결합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단순 전시, 판매 행사에서 나아가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의 인기 성우가 참석하는 무대행사, 유저들의 ‘코스튬 플레이 런웨이’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 서브컬쳐 페스티벌로 발돋움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83개의 마켓부스가 마련된 가운데 2,500여 명의 유저가 운집했다. 각종 게임 캐릭터와 배경을 활용한 피규어, 향수, 쿠션, 노트, 엽서 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상품들이 등장했으며, 해외유저가 참석한 ‘던파’ 부스도 마련돼 모든 상품이 조기매진 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남도형, 서지연, 홍시호, 류승곤 등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의 인기 성우가 참석하는 보이스 드라마 및 사인회에는 뜨거운 함성과 함께 열띤 참여가 이어졌다.

 

네오플 서비스 총괄 남윤호 실장은 “화면으로만 만나보던 게임을 활용해 유저가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행사에 참석해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게임 플레이 이상의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