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부, '이 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 소성렬
  • 입력 2003.04.07 17: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는 이달의 우수게임과 이달의 우수전자책 시상식을 지난 3월 27일 오후 2시 문화관광부 5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상패 수여중심의 기존 방식에서 탈피, 수상작품 시연 및 정책 건의 등을 통해 수상자 중심의 시상 행사로 치러졌다.

2003년 2·3월 ‘이달의 우수게임’은 PC·온라인·비디오게임 부문에 ‘실바니아 패밀리(T3 ENTERTAINMENT, 대표:김기영)’와 ‘쿵쿵따 시리즈(네오플 제작, 대표:허민)’가, 업소용·모바일·PDA 부문은 ‘은행나무 소녀 밀(트리버스 소프트 제작, 대표:최대웅)’와 ‘풀트리거(디지털 실크로드 제작, 대표:김동현)’가 각각 선정됐다.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게임의 홍보 및 국내게임 개발업자의 제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매월 우수국산게임 3편(2002년 10월까지 2편)을 선정, 각각 상금 2백만원과 문화관광부 장관상패를 수여한다.

2003년 3월 「이달의 우수전자책」에는 ‘뿌쉬킨 전집(열린책들 발행, 대표: 홍지웅/ 와이즈 북토피아 제작, 대표: 오재혁)’과 ‘아이, 좋아(페스탈로찌 발행/동사모 제작, 대표 : 최석암)’가 선정됐다.

지난 2002년부터 우량 전자책의 발굴과 보급·확산을 통한 전자책의 대중화 및 시장기반 구축을 위해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출판협회·한국전자책컨소시엄(EBK)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 전자책’은 매월 국내 우수 전자책을 2편 선정, 각각 상금 150만원과 문화관광부장관 상패를 수여한다.

‘이달의 우수게임’과 ‘이달의 우수전자책’ 부문 응모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 및 출판사는 각각 한국게임산업개발원과 한국전자출판협회에 매달 15일, 18일까지 응모신청서, 작품설명서 및 제작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접수처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사무국 (☎ 3424-4138/gameinfinity.or.kr) 한국전자출판협회 사무국 (☎ 722-6488/ebk.or.kr)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