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젠 ‘뮤 이그니션’, 웹게임 흥행 기록 새로 쓰나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10.25 13:36
  • 수정 2016.10.25 13: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의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MU IGNITION)’이 37개의 서버를 넘기면서 국내 웹게임 시장을 장악했다.
 

웹젠이 서비스하는 웹게임 ‘뮤 이그니션’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2주만에(10월24일) 37번째 서버를 새로 열면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웹게임의 운영적인 특성상 서버 증설이 빠르기도 하지만, 현재 ‘뮤 이그니션’은 접속이 몰리는 회원들을 원활히 수용하기 위해 서버를 늘려가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웹젠은 서비스 시작 4일만에 20개의 서버를 넘긴 후 계속 서버가 늘어나고 있어 ‘뮤 이그니션’의 게임흥행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10월 27일에는 '뮤 이그니션'에 1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칼리마', '시련의 땅' 등 신규 컨텐츠가 추가되면 당분간 신규 게임회원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뮤 이그니션’은 전체 회원들 중 15%가 넘는 게임회원들이 공격력/방어력/체력 증가 및 경험치 상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뮤 이그니션'은 '뮤 온라인'의 세계관과 방대한 컨텐츠 대부분을 반영하면서도 웹 버전에 최적화 된 게임시스템과 사용자환경을 구현한 게임이다. 한국에 비해 비교적 웹게임 시장을 형성한 중국(약 4조원)에서는 '대천사지검(大天使之剑)'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이다. 중국 웹게임시장에서 장기간 동안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발간, 2015 중국 웹게임시장현황)
 
웹젠은 오는 10월 27일까지 각 서버에서 가장 높은 전투력을 게임회원 5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현물 증정 이벤트와 게임길드를 대상으로 ‘귀속다이아’, ‘2.5배 경험치 물약’ 등의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웹젠의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 런칭 기념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이벤트 페이지(http://muignition.webzen.co.kr) 및 공식 게임카페(http://cafe.naver.com/muigni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