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라비티, 3분기 실적 ‘흑자 전환’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11.07 11:35
  • 수정 2016.11.07 11: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해외 실적 호조에 힘입어 2016년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와 관련해 그라비티는 2016년 3분기 실적 집계 결과 매출액 157억4600만원, 영업이익 35억4600만원, 순이익 30억8700만원을 달성하며 약 4년여 만에 흑자를 기록했다.
 
 
특히 2016년 3분기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73.9%, 전년동기대비 81.6%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영업이익도 전분기 및 전년동기대비 큰 폭으로 개선됐다.
 
주요 증대원인으로는 한국, 일본, 중국, 북미, 동남아 등 전 세계 약 80여 지역에 진출해 있는 ‘라그나로크’의 수익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대만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라그나로크 웹게임’ 론칭, 태국 ‘라그나로크 온라인’ 수익이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해 글로벌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 영웅의 길’과 현재 서비스 예정인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 ‘라그나로크 모바일 RPG, CARD’, ‘라그나로크 클리커’ 등 다양한 버전이 준비되고 있다. 이들은 향후 그라비티의 신규 매출 수익원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그라비티 박현철 대표는 “이번 턴어라운드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라그나로크’를 비롯한 다양한 라인업들의 게임 완성도 개선과 국가별 서비스의 체질 개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궈낸 결과”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손꼽히는 주력 콘텐츠 ‘라그나로크’를 비롯해 신규 프로젝트의 개발 및 투자, 퍼블리싱과 같은 사업다각화를 통해 계속해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