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프로게임협회, 호서전산전문학교와 산학 협정 체결

  • 김수연
  • 입력 2003.02.18 09: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프로게임협회(회장 김영만, www.e-sport.or.kr)와 호서전산전문학교(교장 이운희, www.hoseo.or.kr)는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과 e-스포츠 문화의 정착을 도모하고, 프로게이머의 직업적인 안정과 게임문화산업의 학문적인 발전을 위하여 지난 2월 7일 오후 4시에 호서전산전문학교 2층 대회의실에서 산학협정식을 가졌다.

호서전산전문학교는 2003학년도부터 ‘사이버게임과’를 신설해 게임 마케팅, 기획자 과정 등의 심화 과정과 프로게이머 양성과정을 전공분야로 둔다. 그 동안 사설학원을 통해 프로게이머 양성과정이 생겨나기도 했으나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담당하는 곳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제는 프로게이머들도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육성하는 시대가 다가온 것이다.

또한 한국프로게임협회와 연계하여 ‘사이버게임과’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나 대회를 실시 준프로 / 프로게이머 라이센스를 부여할 방침이다. 호서전산전문학교에서는 기존에 활동중인 프로게이머들이 입학할 경우 장학금 수여는 물론 원활한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호서전산전문학교에 재학중인 프로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팀을 창단해운영하는 것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져 국내 최초로 대학스포츠팀과 같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식적인 팀도 창단 될 것으로 보인다.

호서전산전문학교의 이운희 교장은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과 e-스포츠 문화의 정착을 위해 사이버 게임과를 개설하고 한국프로게임협회와 산학협정을 체결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사이버 게임과의 올바른 운영을 통해 학문으로서의 게임문화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의욕적인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