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티즌배 '워크래프트3' 클랜 팀배틀 결승전

  • 김수연
  • 입력 2003.01.14 14: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3일 펼쳐진 ‘인티즌배 MBC게임 워크래프트3 클랜 팀배틀’ Pooh VS WeRRa의 결승전 경기에서 Pooh 클랜이 대장으로 출전한 DayFly[Pooh] 이중헌의 대활약으로 3:2의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Pooh’와 ‘WeRRa’의 결승전 경기는 양 클랜의 라인업을 결승 직전에야 공개하는 등 경기 시작부터 치열한 신경전을 펼쳤다.

제1경기는 라이벌리 맵에서 벌어진 선봉 박세룡과 선봉 원성남의 휴먼 대 휴먼전으로 평쳐졌다. 두 선수는 모두 동일한 빌드오더를 사용하며 초반 크립 사냥부터 치열한 전투를 벌였으나, WeRRa 클랜의 원성남의 테크트리가 조금씩 앞서 나가며 병력의 질에서 우위를 확보했다. 반면 큰 경기에서 부담감을 가진 Pooh의 박세룡은 테크트리를 조금씩 늦게 올리는 실수를 보이며 전투에서도 계속 패배하며 첫 번째 경기는 웨라클랜의 승리로 돌아갔다.

제2경기는 1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WeRRa의 선봉 원성남과 Pooh의 중견 이형주의 트랑퀼 패스 맵에서의 경기. 초반 빠른 멀티를 시도한 이형주에 맞서 꾸준히 풋맨을 생산하며 크립 사냥을 통해 영웅의 렙업을 이룬 원성남은 정확한 타이밍에 이형주의 멀티를 공격,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이형주는 원성남의 공격을 힘들게 막은 후 다시 한번 멀티 건설에 성공하며 지속적으로 이형주의 멀티를 공격하던 원성남를 방어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다수의 드루이드 오브 클로를 확보하는데 성공한 이형주는 원성남의 멀티 공격에 나섰으나, 업그레이드가 충실히 된 원성남의 소서리스, 프리스트의 매지컬 군대와 나이트를 당해 내지 못하고 결국은 경기 포기해 WeRRa의 선봉 원성남의 2연승으로 우승을 눈앞에 두게 되었다.

제3경기는 최근 가장 각광 받는 워크래프트3 플레이어인 Pooh의 대장 이중헌과 WeRRa의 선봉 원성남의 아일 오브 드레드 맵에서의 경기로 펼쳐졌다.
이중헌은 영웅 파시어를 통한 견제 후 와이번 체제로 원성남은 디펜드업 개발 후 정확한 타이밍에 이중헌의 본진으로 공격, 버로우를 부시며 와이번 생산 타이밍을 늦추는데 성공했다. 이후 매지컬 체계를 갖추기 시작한 원성남과 와이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고급 크립들을 사냥하는데 성공한 이중헌의 팽팽한 신경전. 결국 지속적인 전투에서 컨트롤의 우위를 보이던 이중헌이 원성남의 영웅 아크메이지를 제거하고 매지컬 군대를 소모시키는 데 성공했다. 마지막 대규모의 전투에서 이중선은 뛰어난 영웅 컨트롤과 와이번 운영 등을 선보이며 원성남의 병력을 괴멸시키며 승리. Pooh 클랜의 첫 번째 승리를 가져왔다.

제4경기는 Pooh의 대장 이중헌과 WeRRa의 중견 박외식의 로스트 템플 맵에서 경기를 펼쳤다. ‘헌트리스의 달인’이라는 평가답게 박외식은 강력한 헌트리스 압박을 시도했으나, 이중헌은 오크 플레이어들에게 소외 받는 유닛인 그런트 부대를 이용해 박외식의 헌트리스와 영웅들을 압도했다. 이후 건물을 공격하면 상대 건물의 건설에 사용된 자원을 빼앗아 오는 필리지까지 개발하며 시종일관 박외식의 병력을 몰아 부치던 이중헌은 최종 마무리 유닛으로 와이번을 모으며 대규모 그런트 부대와 마지막 러쉬, 트리오브 이터니티와 멀티가 파괴된 박외식은 경기를 포기했다. 결국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이중헌의 힘! 5판 3선승제의 결승전 경기는 최종 5차전을 남겨두게 되었다.

제5경기는 최근 워크래프트3의 양대 산맥으로 평가 받는 Pooh의 대장 이중헌과 WeRRa의 대장 임효진의 라이벌리에서의 경기. 한빛 소프트배 워크래프트3 승자조 결승에서 맞붙어 임효진이 승리한 경험이 있으나 이중헌의 복수는 날카로웠다. 그런트 체제를 선택한 이중헌은 드라이어드의 매지컬 체제를 선택한 임효진을 뛰어난 그런트 컨트롤과 힘에서 압도했다.
이중헌의 그런트 부대는 임효진의 앞마당 멀티를 파괴하는 데 성공하며 드라이어드와 건물로 방어하던 임효진의 본진에서 드라이어드와 영웅을 제거하며 지속적으로 전투에서 승리를 이끌었다. 포탈로 회군한 후 다시 한번 전열을 정비한 이중헌은 그런트와 샤먼을 동반한 최종 러쉬에서 임효진의 모든 영웅과 병력을 전멸시키며 승리. 이중헌은 혼자서 WeRRa의 모든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괴력을 발휘하며 3:2의 역전승를 따내면서 Pooh클랜에이 최강 클랜의 영예를 얻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