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아이언사이트]드론 이용한 슈팅 전투 ‘색다른 재미’ 보장

  • 민수정 기자 fre@khplus.kr
  • 입력 2016.12.05 15:22
  • 수정 2016.12.05 15: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준별로 즐길 수 있는 6종의 게임모드 탑재
- 변화형 전장에서 펼치는 전략 전투 ‘일품’

● 장      르 : FPS
● 개 발 사 : 위플게임즈
● 배 급 사 : 네오위즈게임즈
● 플 랫 폼 : PC온라인
● 출 시 일 : 2016년 11월 29일 사전 공개서비스 

전장 한 켠에 숨어 드론을 소환하고 보이지 않는 적을 저격한다. 가짜 총격음으로 상대방을 유인하기도 하고 EMP런처로 상대방 드론을 무력화 시키기도 한다.
 ‘스페셜포스’, ‘크로스파이어’ 등을 연속 흥행시킨 네오위즈 게임즈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PC온라인 FPS 신작 ‘아이언사이트’의 이야기다. 마치 냉전시대를 연상케 하는 세계관과 숨막히는 분위기가 압권인 이 게임은 가까운 미래인 2025년을 배경으로, 심화된 자원 경쟁으로 인한 무력충돌을 그리고 있다.
무인 비행체인 ‘드론’을 활용한 전투를 전면에 내세운 이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에 6종에 이르는 전투모드와 8종의 변화형 맵이 더해져 지루할 새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49종에 이르는 총기 커스터마이징까지 밀리터리 마니아들이라면 몹시 환영할 만한 요소들을 고루 갖춘 게임이다.
 

 

‘아이언사이트’ 세계관은 러시아와 미국·유럽으로 대표되는 서방세력, 두 세력의 대립을 다루고 있다. 두 세력은 서로 더 많은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각각 고용한 용병집단 ‘PMC’를 통해 대리전쟁을 치른다.

전략 전투의 핵심 ‘드론’

‘아이언사이트’가 다른 FPS게임과 차별화된 대표적인 전투시스템은 ‘드론’을 활용한 전투를 꼽을 수 있다. 기존의 총기를 활용한 전투에서 나아가 드론을 활용한 전투는 게임 플레이에 신선함을 부여할 전망이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전술적 묘미는 이 게임의 최대 장점이다.
 

 

드론 호출을 위해서는 ‘배틀 포인트’가 필요한데 이는 팀의 승리에 기여하는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진다. 게임에 등장하는 18여종의 드론은 적을 직접 공격하는 ‘공격형’과 플레이어를 보좌하는 ‘전술형’ 드론으로 나뉜다. 드론은 주변 정찰은 물론, 정찰 중인 적군의 드론을 방해 할 수도 있고 강력한 화력으로 전장의 우위를 선점할 수도 있다. 여기에 드론을 무력화 시키는 EMP 수류탄, EMP 런쳐와 가짜 총격 음으로 적을 유인하거나 사운드 플레이를 방해하는 미끼 수류탄 등의 전략적인 요소도 대거 적용돼 있다. 이 같은 전략적인 요소들은 단순히 총기 교전만으로 진행되던 기존 FPS와는  다른 재미를 만들어냈다.

수준별로 즐기는 다양한 ‘전투모드’

드론 말고도 ‘아이언사이트’는 6종에 이르는 다양한 전투모드가 준비돼 있어 유저들을 즐겁게 한다.
먼저 ‘팀섬멸전’은 팀플레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모드다. 양 팀이 정해진시간(600초) 내 목표 점수에 도달할 때까지 싸워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하게 되는 방식으로 빠른 템포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색폭파전’은 공격팀과 방어팀으로 나뉘어 2분 이내에 공격팀은 목표 지점에 침투해 폭탄을 설치해 폭파시켜야 하고, 방어팀은 이를 막아야 한다. 폭파 대상을 두고 양 진영의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략적 플레이와 팀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레벨이 낮은 유저들이 연습하기에 적합한 ‘AI 팀섬멸전’도 있다.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봇(BOT)과 팀 데스매치를 벌이는 방식으로 기본적 룰은 ‘팀 섬멸전’과 같으나, 양 팀에 5명의 봇이 추가되는 차이가 있다.
총기를 사용하지 않는 모드인 ‘근접전(PvP)’도 있다. 나이프와 같은 투척류 무기만으로 팀을 섬멸하는 모드로 거리에 따라 투척할 것인지, 근접공격을 할 것인지 미묘한 심리전이 재미를 더한다.
‘지역 점령전’은 랜덤으로 생성되는 점령지를 점령해야 하는 모드로, 라운드 별로 진행되는 모드다.
여기에 초보유저들을 위한 모드도 준비돼 있다. 바로 신규 PvE 모드인 ‘싱글미션’이다. 인공지능을 상대로하며, 초보 유저들은 ‘싱글미션’을 통해 게임 내에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역동적 전투의 완성‘변화형 전장’

‘아이언사이트’는 ‘변화형 전장맵’을 통해 전장 속 지형지물을 파괴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전술을 이용한 전략적 플레이를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아이언아이트’에 등장하는 변화형 전장은 아일랜드,댐, 오션프론트, 마트, 클라우드9, 타이탄, 아이언워크, 에어포트 총 8종으로 각각의 콘셉트를 지니고 있어 유저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부여한다.
특히 ‘아일랜드’맵의 경우 난이도가 높게 조정된 맵으로, 장거리 전투에 최적화 돼 있다. 두 개의 폭파지점을 연결하는 엘리베이터를 전략적으로 이용해 적을 교란시키는 등 전략적 플레이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