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아톰의 캐치캐치] 전설의 캐릭터 ‘아톰’과 떠나는 신나는 모험

  • 민수정 기자 fre@khplus.kr
  • 입력 2016.12.06 09:54
  • 수정 2016.12.06 10: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 수집·육성 강조
- ‘길드 시스템’으로 함께 소통하는 재미 선봬

 

● 장 르 : 모바일 RPG
● 개 발 사 : JIBEI GAMES
● 배 급 사 : 룽투코리아
● 플 랫 폼 :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 출 시 일 : 11월 11일 정식출시

 

일본 만화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즈카 오사무’의 대표작 ‘아톰’이 모바일게임으로 돌아온다. 단 ‘아톰’이 직접 치고 박는 모습을 예상했다면 오답이다. 룽투코리아가 서비스하는 ‘아톰의 캐치캐치(이하 아캐캐)’속 아톰은 펫 ‘캐치몬’을 수집하고 함께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또한 원작 ‘우주소년 아톰’의 주제가와 함께 데즈카 오사무의 또 다른 대표작 ‘레오’도 ‘펫’으로 등장함으로서 팬들을 위한 큰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는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여러 펫들을 포획하고 육성하는 부분에 있다. 이외에도 ‘길드시스템’과 같은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는 요소를 더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인류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여러 펫들을 데이터화 해 주인으로 섬기게 하고, 그들을 지배한다. 펫 보호조직은 인간이 펫을 지배하는 것을 비인간적이라고 비판하는데, 이에 따라 인류는 더 이상 펫을 다루지 않기로 결정한다. 그 대신 ‘인류의 동반자’가 돼 달라고 펫들에게 제안해‘아캐캐’ 마을이라 불리는 가상의 세계에서 인류와 펫들은 서로 어울려 살아가게 된다.

 

‘함께 즐기는’ 육성의 재미

‘아캐캐’의 핵심재미는 펫을 잡고 육성하는데 맞춰져 있다. 게임 내에는 100여종에 이르는 펫이 등장하는데, 이 펫들은 모두 스킬이나 속성이 다르게 맞춰져 있다. 그만큼 다양한 조합이 필연적으로 요구 된다. 그 뿐만이 아니다. 각 펫들은 모두 개성 넘치는 외모를 가지고 있어,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 같은 펫 육성을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펫 도감’은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체크해야할 콘텐츠다. ‘펫 도감’에는 펫의 스킬, 특성, 상성관계, 속성 등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펫의 획득 방법도 알 수 있다. 또한 펫이 성장하면서 변화 되는 스킬 시전 시의 화려한 모습도 엿 볼 수 있다.
또 ‘아캐캐’의 가장 큰 특징은 홀로 몬스터와 싸우며 펫을 육성하는 것 뿐 아니라, 다른 유저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펫을 육성하는 요소인 ‘길드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우선 길드 시스템은 ‘길드 상점’부터 시작해 ‘길드 과학’, ‘길드 보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길드 보스’는 보스에게 입힌 데미지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데, 혹시라도 길드원 중에 펫 속성과 기능이 부족한 유저가 있으면 ‘길드 스킬’ 시스템을 통해 추가적인 속성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펫을 길드원에게 빌려주거나, 역으로 길드원의 펫을 빌릴 수 있는 ‘펫 빌리기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펫의 단점을 보완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한층 더 강화된 펫을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쉽게 즐기는’ 전투의 묘미

‘아캐캐’의 또 다른 매력은 쉽게 즐길 수 있는 전투 방식에 있다. 기본 조작 시스템이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RPG를 접하는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전투 모드는 수동 전투와 자동전투 모드로 나뉘며, 전투 플레이어를 2~3배속으로 조절할 수 있어 빠른 플레이와 레벨업이 가능하다.

 

‘아캐캐’의 여러 퀘스트를 통해 펫을 성장시켰다면 대전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펫의 실력을 검증해볼 수도 있다. 대전, 아레나, 길드전 등 유저 간 PvP 시스템이 준비 돼 있으며, 이는 레벨 정도에 따라 개방된다.
이외에도 ‘길드전’을 통해 상대 길드원과 싸워 영토를 점령하고 자신의 펫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으며, 메인 퀘스트 외 다양한 던전들이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재미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