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해를 빛낸 게임 ‘몬스터슈퍼리그’, 첫 업데이트로 유저몰이 ‘재시동’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12.08 1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의 ‘몬스터슈퍼리그’가 출시 후 첫 신규 대륙 추가 업데이트를 단행해 인기몰이를 다시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하늘 폭포’, ‘잠자는 고대도시’와 신규 지역에 등장하는 스타몬 6종, 크리스마스 기념 스타몬 1종이 추가됐다. 그 밖에 스타몬 인벤토리 확장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먼저 지난 9월 글로벌 출시 이후 처음으로 신규 지역이 추가됐다. ‘제 1대륙 프리오페’, ‘제 2대륙 울티마’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 3대륙 오리시아’ 지역이 공개된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 3대륙 오리시아’의 일부 지역인 ‘하늘 폭포’, ‘잠자는 고대도시’를 탐험할 수 있다. 해당 지역은 ‘제 2대륙 울티마’의 마지막 지역 ‘별의 성소’를 Extreme 난이도로 모두 클리어할 경우 입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에 등장하는 6종의 스타몬도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태생 4성의 ‘키멜’은 신규 지역에서 등장하는 전설급 스타몬으로, 돌연변이의 경우 아군 스타몬의 체력을 30~35% 증가시키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태생 3성 스타몬 ‘타이가’는 두 자루의 단검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호랑이 스타몬이며, 돌연변이일 경우 아군 공격력을 30~35% 증가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그 밖에 태생 2성의 ‘웜테일’과 ‘마네트’, ‘로카’ 등 총 6종의 스타몬이 합류했다.

또,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태생 3성의 한정 스타몬 ‘스노우’가 추가된다. ‘스노우’의 최종 진화 형태인 물 속성 ‘니콜’과 물 속성 ‘유키’, ‘레오’, ‘쿠라’의 2진화체를 합성할 경우 각각 ‘유키’, ‘레오’, ‘쿠라’의 최종 진화체인 ‘유키나’, ‘레오노르’, ‘판도라’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스테이지 전 지역에서 ‘스노우’를 포획할 수 있는 ‘3성 스노우 포획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밖에 스타몬 인벤토리가 150칸에서 200칸으로 확장됐고, 신규 언어로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가 추가되는 등 12월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양귀성 4:33 사업총괄이사는 “지난 9월 ‘몬스터슈퍼리그’가 출시된 이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신규 지역인 ‘제 3대륙 오리시아’의 일부가 공개됐다”며 “신비로운 느낌이 가득한 ’하늘 폭포’와 ‘잠자는 고대도시’를 탐험하고, 해당 지역에 등장하는 새로운 스타몬을 포획하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