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6.12.19 14:26
  • 수정 2016.12.19 14: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12월 5일 ~ 2016년 12월 11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TOP1 리니지 레드나이츠

 

온라인게임의 전설 ‘리니지’가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했다. 엔씨소프트가 발매한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발매되자마자 차트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2월 8일 정식 발매된 이후 불과 3일 집계로 1위를 차지한 점이 이채롭다. 이어 발매 6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면서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매출 차트에서도 ‘이름값’은 계속된다. 이미 iOS와 안드로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그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알린 한 주였다.

TOP2 초월 for Kakao

 

스네일디지털의 신작 게임 ‘초월 for Kakao’가 금주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게임을 초월하는 모바일 MMORPG라는 의미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스네일측은 밝혔다.
게임은 틀에 박힌 무협게임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유도를 강조한 MMORPG로 콘셉트를 잡았다. 실제로 게임의 그래픽에서부터 콘텐츠 퀄리티, 액션 등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이는 게임이기도 하다.
고퀄리티 무협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타이틀이다.  

TOP3 야차

 

최근 모바일게임차트에서 자주 이름을 보이는 팡게임이 신작 게임을 들고 찾아왔다.
‘야차’는 화끈한 액션RPG를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플레이 과정에서 쉴 틈 없이 스킬이 연계되는 것이 특징. 때문에 정신 없이 몬스터를 난타하는 캐릭터를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다.
여기에 ‘무기 진화’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성장하는 무기들이 정점에 달해 ‘신물’단계에 올랐을 때 ‘신세계’를 볼 수 있다.

TOP4 AoS레전드 - 펜타킬

 

일렉트로닉 소울이 개발한 모바일 AoS게임 ‘AoS레전드-펜타킬’이 금주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4위에 올랐다. 오랜만에 등장하는 모바일AoS라는 점에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존 게임들이 소위 ‘마이크로 콘트롤’을 강조하는데 반해 상대적으로 쉽고 빠른 조작법으로 가볍게 즐기는 ‘AoS’장르라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조작감에 화려한 액션성, ‘AoS’특유의 재미 까지. 이 장르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타이틀이다.

TOP5 숨바꼭질 온라인

 

‘숨바꼭질 온라인’이 금주 차트 5위를 차지했다. 출시 이후 별다른 성과를 올리지 못하던 이 타이틀은 유명 BJ들에 손에 발굴되기 시작하면서 다시 태어나는 분위기다.
유명 BJ들이 잇달아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을 통해 일제히 방송을 내보내기 시작했고 심지어 24시간 마라톤 방송을 하는 유튜버들도 등장해 ‘대박’을 일궈냈다.
최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다가 서서히 입소문이 번지고 있어 예정된 ‘꽃길’을 걷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