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사이트’, 12월 20일 정식 서비스 시작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12.20 11: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12월 2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아이언사이트’만의 특색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들이 새롭게 공개된다.

‘아이언사이트’ 세계관 스토리의 큰 틀인 NAF와 EDEN의 자원 전쟁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모드인 ‘자원 쟁탈전’은, 유저가 적군뿐만 아니라 AI(센티넬)와도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센티넬을 잡았을 때 나오는 자원을 획득해 점수를 올리는 진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센티넬을 모두 제거하면 등장하는 가장 강력한 드론 ‘메탈리퍼’를 파괴 시 더 많은 자원을 획득할 수 있고, 적군이 처치한 센티넬이 떨구는 자원을 가로챌 수도 있는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 역전을 노리는 것이 가능한 콘텐츠이다.

순위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는 ‘랭킹전’의 첫 번째 콘텐츠 ‘클랜전’은 ‘수색폭파전’과 ‘지역점령전’ 두 가지 모드에서 서로의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를 통해 클랜 등급을 올리고, 업적 달성 시 특별한 엠블렘, 타이틀, 특별 스킨 무기 등을 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또한 클랜에 가입되지 않은 개인도 용병 신분으로 클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혼자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는 이용자도 큰 스트레스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클랜전’은 3개월 시즌제로 운영되며 첫 시즌은 시범적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무기 ‘AK-47(총기)’을 비롯해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특수 신규 기어세트 등이 추가되며, 시즌제 ‘무기고’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영구제 총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는 특정 총기 3종을 모으면 더 높은 등급의 영구총기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이번 시즌에는 A등급 ‘크롬 Blaser R93’과 특별한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SS등급 ‘살타 M4 ACC-M’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이언사이트’는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1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아이언사이트’ 가맹 PC방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다양한 영구제 무기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증정하고, PC방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는 햄버거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언사이트’ 게임을 소재로 플레이 영상(프랙무비)을 제작, 콘테스트에 참가하면 1등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 2~3등에게는 50만원권, 4등~10등은 10만원권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여기에 ‘자원쟁탈전’ 트레일러 영상을 페스북에서 공유하면 정식 서비스 이후 출시 예정인 여성 신규 캐릭터(7일)를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원 지급하고, ‘자원쟁탈전’ 플레이 시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1월 20일까지 피망 회원 중 PC 웹보드 게임 이용자가 ‘아이언사이트’를 한 게임 이상 즐길 경우 매일 고스톱 머니를 제공하며, 7일 누적 출석 시 게임머니를 추가 지급한다. 모바일 피망 뉴 맞고 회원일 경우에는 무료 충전소에서 ‘아이언사이트’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누르면 게임머니를 즉시 제공한다.

한편, 기존 알파 및 베타 테스트, 사전 공개 서비스 참여자, 스마트폰 알리미 서비스 신청자들에게는 각각 알파테스터, 베타테스터, 퍼스트 아이언즈, 정보수집가 라는 특별 타이틀이 제공한다. 타이틀은 인식표에 장착하는 아이템으로, 개인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시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